본문 바로가기
Computer/Internet

[프로그램] 인터넷 창 항상 위에 설정 "Always On Top"

by 우프 2013. 1. 15.
반응형

 

보통 동영상 재생프로그램에서 동영상을 재생하는 경우에는 "재생시만 위에", "항상 위에"와 같은 설정을 통해 다른 작업을 하면서 동영상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인터넷창을 통해 스트리밍 영상을 보는 경우에는 이러한 "항상 위에" 같은 설정이 웹브라우저에서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불편할 때가 종종있다.

 

이렇게 특정 프로그램을 다른 프로그램보다 위에 보이도록 하기 위해서는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해결할 수 있다.

 

"AlwaysOn Top"이라는 프로그램인데 다행이도 프리웨어이다. 동일한 이름의 프로그램이 2개 있는데 하나는 Windows95/NT 기반의 외산 프로그램(http://ej.bantz.com/aot/)으로 테스트 결과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다.

 

나머지 하나는 국내 개발자가 네이버 블로그에 올린 프로그램이다. 다음 링크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 http://blog.naver.com/yk9424/150007507010

 

귀찮으면 아래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운받도록 한다.

alwaysontop-yk9424.exe


다운 받은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알림영역에 형광녹색의 작은 아이콘이 생긴다. 

 

 

 

더블클릭해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 사용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확인 버튼 누른 후, 항상위로 설정하고 싶은 창이 활성화 되었을 때 'Shift+F2'를 누르기만 하면 바로 항상 위로 설정이 적용된다. 해지도 위 화면처럼 'shift+F3'를 누르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