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isure/Trip

[대만여행] 가오슝 #1 부산 김해국제공항 ▶ 대만 가오슝국제공항/에어부산

by 우프 2014. 12. 6.
반응형

여행] 대만 가오슝 #1 부산 김해국제공항 ▶ 대만 가오슝국제공항/에어부산


대만의 수도인 타이뻬이도 아닌 가오슝을 가게 되어 항공권을 알아보다 대구에서 가까운 김해공항에서 출발하는 에어부산에서 가오슝까지 직항이 있는 것을 알게 되어, 특가운임으로 예약을 하였다. 특가운임이 취소를 못하는 대신 1인당 유료할증료 포함하여 왕복 246,2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하였다. 


대구에서 김해공항까지는 자차를 이용하여 이동하였다. 휴게소에서 별도로 휴식을 취하지 않으면 1시간 30분 가량의 짧은 거리이고,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요금이 평일의 경우 5,000원, 금요일 및 공휴일의 경우 하루에 7,000원의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무인정산을 하면 10% 할인혜택이 있으니 꼭 챙기시길~! [김해공항 주차요금]


김해공항 장기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공항내 셔틀버스를 통해 국제선 출국장으로 이동하였다. 건물입구 우측의 외환은행에서 우선 사이버환전 신청한 달러를 찾았다. 사이버 환전을 이용해보니, 음.. 제법 괜찮은 것 같다. 여행준비한다고 미리 환전하는 번거로움도 없고, 공항에서 여행을 위한 외환으로 지갑도 두둑해지고 말이다.


바로 에어부산 데스크에서 발권을 하고, 출국을 위한 수속을 하고 면세지역으로 들어갔다. 역시 지역 공항이다 보니, 발권부터 출국 수속까지 빠르게 진행이 되었다. 하지만, 인천공항에서는 느끼는 공항에서의 그 긴장감은 전혀 느낄 수가 없어서 아쉬웠다 ㅡ.ㅡ;; 공항이라는 설레임이 가득한 공간보다는 어르신들 효도관광을 위한 대합실의 분위가라고 할까..


면세구역에 들어서서 먼저 롯데인터넷면세점으로 주문한 제품부터 수령을하였다. 잠시 휴식 후 면세점 구경을 갔는데, 롯데면세점은 없고 신세계면세점만 위치해 있다. 직원에서 물어보니 몇년전 롯데면세점이 철수하고 대신 신세계면세점이 들어왔다고 한다. 면세점도 영 별로.... 


앞으로는 왠만하면 좀 멀어도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해야겠다는 생각을 절실하게 느끼는 순간이었다.


2010년 여름 오사카 여행 때도 에어부산을 이용하고 제주도 여행갈 때 몇번 저가항공사를 이용하였기 때문에, 에어부산에 대한 거부감은 별로 없었다. 


4번 게이트에서 버스를 타고 에어부산 항공기가 위치한 곳으로 이동하였다.


예전에 이용하였던 항공기처럼 내부에 프린팅된 그림은 없었지만, 나름 깔끔한 실내이다. 항공기를 타고 이륙하는데, 놀란 점은 승객이 너무 없다는 점이었다. 여행 비수기인 것도 있겠지만, 국내에서 외국으로 가는 항공기에 이렇게 사람이 적게 탄 것은 본 적이 없어서 조금 의외였다. 역시 특가운임 티켓을 많이 풀 수 밖에 없구나 싶었다 ^^

정상 이륙하고, 곧바로 식사를 주었다. 예전에 오사카로 이동할 때 주던 샌드위치보다는 제법 밥다운 것을 주어서 다행이었다. 식사 후 음료는 물과 녹차만 가능하였다. 예전엔 맥주가 무료였던 것 같은데 ㅠㅜ 


비행기를 타고 심심하던 차에 'FLY & FUN'이라는 에어부산에서 발행하는 잡지를 보니, 타이완의 타이베이와 가오슝에서 에어부산 탑승권을 제시하면 할인되는 곳들이 몇군데 소개되어 있었다. 가오슝의 경우 태양열 아이허 유람선, 덕 투어, 85층 스카이 타워 전망대 이렇게 3군데 뿐이었다. 하지만 이왕이면 혹시 들를때 조금이라도 할인 받으면 좋으니~ 에어부산 보딩패스는 꼭 챙겨놓으시길~ ^^


김해공항에서 가오슝까지는 2시간 30분 정도의 제법 긴 비행이니 만큼 내부에서 놀만한 거리(예를 들어 책ㅋㅋ)가 조금은 필요해 보인다. 특히나 아이와 같이 동반하는 경우에는 필히~! ^^


그리고 역시 에어부산은 승무원 언니들이 착하시다 ㅋㅋ (와이프는 내가 눈이 낮아졌다고 하지만 말이다... ) 다음은 비행기안에서 내려다본 구름 사진~


가오슝 근처의 치진지역 사진과 LPG 탱크들!




여행] 대만 가오슝 #1 부산 김해국제공항 ▶ 대만 가오슝국제공항/에어부산

여행] 대만 가오슝 #2 가오슝 국제공항/환전/MRT

여행] 대만 가오슝 #3 버스/도로/택시

여행] 대만 가오슝 #4 스쯔완/타구영국영사관/빙수집

여행] 대만 가오슝 #5 박이예술특구/아파자빙/항원우육면관

여행] 대만 가오슝 #6 육합관광야시장/마사지

여행] 대만 가오슝 #7 아오쯔디역/신타이완원미

여행] 대만 가오슝 #8 까르푸/펑리수/흑인치약/타이완맥주 등

여행] 대만 가오슝 #9 치진펑징취(기진풍경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