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isure/Trip

[대구여행] 대구향교

by 우프 2016. 12. 31.
반응형

방문일: '16.11.06.

대구향교: http://www.daeguhyanggyo.org


집근처에 위치한 대구향교를 아이들은 어린이집에서 자주 간 듯하지만, 정작 어른들은 갈 기회가 거의 없기에 본격적인 겨울이 찾아오기 전 산책삼아 대구향교를 찾았다.


일반적인 사당이나 사원처럼 중앙 계단이 아닌 양쪽 옆 계단을 이용하여 향교로 들어갈 수 있다.


향교에서 전통혼례도 하기 때문에 간간히 혼례를 위한 대절버스를 볼 수도 있지만, 전통혼례가 그리 많지는 않은 것 같다. 또한 대구향교가 원래는 교동에 있었지만 현재 위치로 옮겨진 것이라고 한다. 어쩐지 그동안


경상감영공원 처럼 옛날 관청주변에 향교가 있을 법한데 조금은 먼 곳에 위치한다고 생각했었다.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흰색의 공자상이 보인다. 아무래도 향교가 공자에게 제사를 지내는 곳이다보니 있나보다 했는데, 중국 자매도시에서 기증한 것이란다. 뭔가 한국풍의 인물상은 아닌 것 같긴했다.


잔디밭 위에는 활을 연습할 수 있는 공간도 있었다.


빽빽한 도심에 위치한 것에 비해 그리 좁지도 않고 생각보다 건물도 몇개 있었다.


다음은 향교에서 문화재 자료로 지정된 대성전의 모습인데, 대게는 입구를 잠궈나서 못 들어가게 하는 모양이었다.


양사재라는 건물인데 뭐하는 건물인지는 모르겠다 ㅡ.ㅡ;;


매우 큰 은행나무가 있어 뭔가 이 곳이 오래된 곳이라는 것을 알리는 것같아 보기에 좋았다.


향교가 특별한 것은 없지만 가까이 위치해 있다면, 따뜻한 날에 산책할 겸 둘러보기에는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