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PC&OS

[Mac OSx] Safari에서 EBS 온라인 방송듣기, Tistory 파일첨부 버튼 실행 등

by 우프 2017. 1. 27.
반응형

EBS 홈페이지에서는 방송중인 EBS채널들을 무료로 듣거나 볼 수 있다. 그런데 Safari로 EBS 온에어홈에 들어가면 그림은 움직이는데 제대로 방송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다. 아래 그림의 검정색 부분에 재생/정지, 볼륨 표시가 나와야 하는데 아무런 표시가 없다. 이와 유사하게 tistory 블로그를 사용하는 경우 파일첨부 버튼이 안나오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이유는 Adobe Flash Player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Plug-In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먼저 Adobe Flash Player를 먼저 설치하도록 하자. [바로가기] <- 사이트에 들어가서 설치파일(dmg파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된다.


Adobe Flash Player 설치가 끝나면, Safari를 실행시키고 메뉴-설정에 들어간다.


'보안'탭에 들어가서 Allow Plug-ins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플러그인 설정' 버튼을 눌러서 조금 더 설정토록 한다.


왼쪽 화면에 Safari 플러그인들이 나열되어 있다. (혹시 필요없는 플러그인은 '/Library/Internet Plug-Ins/'에서 삭제가능하다.) Adobe Flash Player에 체크하고, 오른쪽 website 목록에서 ebs를 찾아서 on으로 설정해주면 된다. 다른 사이트들에서도 Adobe Flash Player가 동작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하단에서 on으로 설정해주어야 한다.


EBS 사이트에서 Adobe Flash Player가 동작하도록 설정했다면, EBS 온에어 화면에 아래와 같이 정지/재생/볼륨 등의 조정 키가 보이고 정상적으로 방송도 들을 수 있을 것 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