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PC&OS

무료로 동영상 파일을 DVD로 굽기

by 우프 2017. 1. 30.
반응형

DVD파일을 동영상 파일(MP4 등)으로 추출(ripping; 리핑)하는 방법은 많이 소개되는데, 반대로 동영상 파일을 비디오 DVD로 굽는 방법은 잘 찾아보기 힘들다. 

그나마 있는 글들이 대부분 무료라고 소개된 프로그램을 소개하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면 대게 원치않는 watermark가 삽입되어 유료 프로그램으로 전환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그래서 무료로 동영상 DVD를 구울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다.

가장 중요한 원칙은 최대한 Windows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Windows DVD maker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 하지만, 한가지 문제점은 보통 많이 사용하는 mp4 파일을 Windows DVD maker가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1. MP4 파일인 경우

MP4 파일을 AVI로 변환하여 Windows DVD maker로 동영상DVD를 만들던지, Windows Live Movie Maker로 동영상DVD를 만들어야 한다.


가. MP4 → AVI 변환후 DVD 굽기

Windows 기본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다음팟인코더'를 이용하면 어떠한 동영상 파일도 쉽게 avi파일로 변환할 수 있다. 이 때 해상도가 나빠지지 않도록 설정하여 변환하는 것이 중요하다. avi파일로 변환 후 Windows DVD Maker를 실행시켜 변환된 avi 파일을 열고, DVD 굽기를 실행시키면 된다.


나. Windows Live Movie Maker로 DVD 굽기

Windows 기본 프로그램인 Windows Live Movie Maker에서는 MP4 파일이 열린다. 따라서 MP4 파일을 열고, 동영상 저장 - DVD 굽기 실행하면 된다.


2. DVD 굽기

MP4 파일이 아닌 경우 대부분 Windows DVD Maker에서 열리기 때문에 바로 변환하면 된다.


[다음에 기회가 있다면 캡쳐로 자세히 설명토록 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