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PC&OS

BU-4096 블루투스 4.0 동글

by 우프 2017. 10. 3.
반응형

http://fusionfnc.co.kr/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되지 않은 DeskTop을 사용하는 경우 가장 쉽고 저렴하게 블루투스를 사용하려면 블루투스 동글을 USB에 꼽아 쓰면된다. 나의 경우에는 예전에 구형 Mac Pro에 Hand-off 기능을 사용하려고 BU-4096을 구입했다 잘 안되서 포기하고, 굴러다는 던 것이 생각나 블루투스가 없는 desktop에 꼽아 사용하고 있다.


Windows 10에서 BU-4096을 꼽아 사용하면 별도의 드라이버를 찾는 과정없이 바로 블루투스 기기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었다. 그런데 Windows 7을 새로 설치하고난 다음 블루투스 동글을 꼽으니 화면 하단우측 트레이에는 정상적으로 블루투스 아이콘이 뜨는데, 블루투스 기기와 연결을 해서 드라이버 설치과정에서 제대로 드라이버 설치를 못하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드라이버 업데이트에 실패한 블루투스 기기가 블루투스 스피커인데, 대게 스피커의 경우에는 따로 드라이버도 필요없는 기기이다.

결론적으로 하단 트레이에 블루투스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떠 있어서 블루투스 동글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제대로 블루투스 동글의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은 것이었다.


BU-4096 USB 블루투스 4.0 동글 드라이버는 해당 제조사인 (주)퓨전에프앤씨 웹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아래에는 OS에 따른 드라이버 링크이며, 다운로드 후 동글을 꼽은 상태에서 설치하여야 한다.


동글의 드라이버를 설치하고는 완벽하게 동작한다! ^^


다음은 BU-4096의 제품 소개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