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iPhone

iPhone (아이폰) 사용기 #10 - iTunes없이 (동기화문제 없이) 음악, 동영상 넣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5. 23.
반응형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장과 집의 두대에 컴퓨터에 iPhone을 연결하여 사용하기를 원한다. 가령 집에서 음악이나 동영상을 넣어 듣거나 보다가, 직장에서 새로운 음악이나 동영상을 추가시키고 싶은 경우가 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특정 컴퓨터에 깔린 iTunes에는 하나의 iPhone과 동기화된다. 즉, 두대의 컴퓨터와 연결하여 사용하려하면 다음과 같은 메세지가 뜬다.

 
여기서 새로운 음악이나 동영상을 추가하기 위해 '삭제 및 동기화'버튼을 누르게 되면, 기존의 아이폰에 있던 음악이나 동영상은 모조리 사라져 버린다. 여타의 mp3 플레이어 처럼 사용하기를 바라는 사람들에게는 무척 황당한 상황이 아닐 수 없다. 이렇게 동기화 문제때문에 곤란을 겪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다.

'CopyTrans Manager'! 한마디로 iTunes없이 iPhone에 음악이나 동영상을 넣는 프로그램이 되겠다.ㅋㅋ


한가지 단점은 iTunes없이 iPhone에 음악이나 동영상을 넣는 것이지만, 사용하고자 하는 컴퓨터에 iTunes는 깔려 있어야 한다.



우선, 첨부한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한다. (웹페이지 : http://www.copytrans.net/, 별도의 serial key는 존재하지 않음)
설치를 끝내고 'CopyTrans Contrel Center'를 실행시킨다.

여러가지 프로그램 목록들이 뜨는데 이중에 무료 프로그램인 'CopyTrans Manager (Free)'를 클릭하여 실행시킨다. 혹시 CopyTrans Manager (Free) 라는 글자 오른쪽에 Update라는 글자가 있으면 필히 업데이트하고 실행시켜야 한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iPhone을 컴퓨터와 연결하라는 창이 뜬다. 프로그램 시작전에 연결해도 별 상관은 없다 ㅡ.ㅡ;; 컴퓨터와 아이폰이 성공적으로 연결이 되면 다음 그림과 같이 목록들이 뜬다.

Music을 클릭하면, iPhone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 목록들이~
Video를 클릭하면, iPhone에 저장되어 있는 동영상 목록들이 나타난다.

주의! 기존 iPhone에 음악이나 동영상이 없으면 위와 같이 Music이나 Videos 같은 목록이 뜨지않는다. 목록이 뜨지않는다고 당황할 필요 없이 음악 파일을 넣기만 하면 뜨게 되어 있다.
여기서는 음악파일을 넣는 것을 하도록 한다. (동영상도 똑같은 방법이다.) 우선 playlist부터 추가하도록 한다. 'xxx의 iPhone'을 우클릭하거나 옆의 '+'버튼 눌러서 새로운 playlist를 만들고, 이름을 변경하여 넣는다.

 

새로 만든 playlist인 'Pops'를 클릭한 후, 상단의 아이폰에 + 기호가 더 해있는 버튼을 눌러서 음악파일을 선택한다.

 

이렇게 dialog 박스가 떠서 폴더를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음악 폴더를 선택하여 불러들이고 난 후, 이제 할 일은 iPhone에 넣는 것이다. 상단 왼쪽의 아이폰 모양에 화살표 버튼 (업데이트 버튼) 클릭하면 이제 아이폰에 음악을 넣을 수 있다.

 

iPhone에서 iPod를 실행시켜 재생목록을 보면 기존의 음악들은 그대로 있으면서, 새로 넣은 목록이 제대로 들어간 것을 알 수 있다. ㅎㅎ


 

자신이 주로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에서 'CopyTrans Manager'를 사용하여 음악이나 동영상을 넣은 후, iPhone과 동기화 되어 있는 컴퓨터에서 iTunes를 열어도 음악이나 동영상이 삭제되지 않고 잘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 1)))))))))))))

참고로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iTunes의 기본설정은 다음과 같이 '음악과 비디오를 수동으로 관리'에 한 곳에만 체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번째인 '선택한 노래 및 비디오만 동기화'와 같이 체크되어 있다면, CopyTransManager를 통해서 음악을 넣고 난 후 iTunes를 열었을 때 기존 음악이 삭제되는 등의 가벼운? 문제가 생길 수도 있음.

참고 2)))))))))))))
혹시 'CopyTrans Manager (Free)'를 사용하여 음악이나 동영상을 넣은 후, 동일 컴퓨터에서 바로 iTunes를 실행하고 싶은데 '다른 곳에서 iPhone을 쓰고 있어서 iTunes를 실행할 수 없다'는 의미의 메세지가 뜬다면, iPhone을 재부팅 하거나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정상동작을 할 것임.


참고 3)))))))))))))
iTunes가 안깔려 있거나, 기본 폴더가 아닌 다른 폴더에 깔려 있으면, 다음과 같은 error 메세지가 뜬다.


이런 메세지가 뜨면, iTunes를 삭제하고 새로 깔아야 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