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isure/Health

Jawbone UP, UP24 사용방법

by 우프 2014. 12. 16.
반응형

Jawbone UP(또는 UP24)를 구입하면, 박스에 사용설명서 대신 'GET THE APP'이라는 조그마한 종이가 전부이다.


먼저 홈페이지인 https://jawbone.com 에 들어가서 홈페이지 하단의 '지원'을 클릭하면 Jawbone UP24에 대한 정보를 이제서야 파악이 가능하다.


JAWBONE 지원>운동 추적 장비> UP24 [바로가기] 순으로 들어가면, 사용법 및 주의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런데 한국어보다는 영어버전의 사이트가 설명이 더 자세한 경우가 몇개 있었다.


1. 펌웨어 업데이트

앱다운로드 후 밴드와 동기화하면, 밴드의 펌웨어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  '14년 12월 현재 펌웨어는 3.0.21.이니 펌웨어가 필요하다면 위 지원 사이트를 통해 업데이트하도록 한다. [바로가기]


2. 모드변경

○ 기상: 기본모드

 수면모드

    - 수면의 질과 시간을 기록

    - 버튼을 길게 한번 누름

 스톱워치

    - 특정시간동안 운동할 때 움직임 추적

    - 버튼을 짧게 한번, 길게 한 번 누름

 개운한 낮잠

    - 최적의 낮잠 길이를 계산하여 선잠 기간 중에 가벼운 진동으로 깨어줌

     -  짧게 두 번 길게 한 번 누름


3. iOS 건강 App과 연동하기

UP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는 iOS 건강 App과 데이터 연동이 가능하다. 먼저 UP App.에서 설정을 해줘야 한다. '도움말 및 설정 -> 건강 액세스 -> 건강 데이터' 순으로 들어가 건강데이터를 'On' 시켜준다.




건강 App 하단의 '소스'를 선택하면, APP 목록에 UP App.이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UP App.을 선택하면 건강 App.에서 UP의 데이터를 어떻게 할지 선택할 수 있다. 먼저 UP app.이 건강 App.의 걷기와 수면분석 데이터를 기록하는 것을 허용할지 묻는 것이고, 아랫쪽은 UP app.이 건강 App.의 걷기와 수면분석 데이터를 읽을 것인지 묻는 것이다.


운동하는 경우 보통 아이폰을 별도로 보관하는 경우가 많을 뿐더러, UP이 항시 손목에 채워놓기 때문에 UP의 데이터가 더 정확하다고 볼 수 있다. 이런 경우라면 위 그림처럼 UP의 데이터로 건강 App.에 기록하는 것을 추천한다. 


4. Jawbone UP, UP24 사용법 동영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