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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uter/PC&OS

은행사이트 컴퓨터 다운 (블루 스크린) 현상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6.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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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젠가 부터 은행 싸이트 (나의 경우 우리은행)에 들어가면

컴퓨터가 다운되거나 나같은 경우는 공포의 파란화면 (블루 스크린)이 뜨는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하였다.

우선 은행사이트에 들어가면 깔리는 보안프로그램들이 문제 인 듯하여 찾아보니...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으로 많이 사용하는

"Client Keeper KeyPro" (http://keypro.clientkeeper.co.kr/)와 충돌하여 생기는 현상이더라~!

해당 홈페이지의 FAQ를 찾아보니

Quad Core CPU를 사용하여 인터넷 뱅킹 접속 시 블루스크린이 나타나는 고객에게는 패치

프로그램을 제공하니 꼭 다운 받아서 실행시켜서 블루스크린의 공포에서 벗어납시다..

(근데 난 이거 패치해도 블루스크린 뜨고 이띠랄...ㅠㅠ)


1. 현재 열려져 있는 모든 인터넷 창을 닫은 후 다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CKKeyPro_Patch.exe

 

2.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신 후 다시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정상적으로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도 계속해서 블루스크린이 나시면 아래 번호로 연락바랍니다.

1644-0128


--- 우리은행 사이트 중에서 해결방법 ---

<첫번째 조치 방법>

   남겨주신 현상은 윈도우 비스타를 사용중이거나 IE 7.0 버젼 이용고객에게만
   발생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만약 윈도우 비스타인경우 인터넷옵션 [고급] 탭에서 '원래대로'-'기본설정 복원'
   작업을 이용하여 인터넷 옵션을 기본값으로 변경합니다.
   이후 인터넷페이지에 연결시 "관리자권환" 으로 접속하시면 바로 정상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자동적으로 신뢰싸이트 등록 관련 메세지까지 표시됩니다.
    "관리자권환" 으로 실행 안 할경우 팝업 및 신뢰싸이트 등록 메세지가 표시가
    안될수 있습니다.
    그리고  IE 7.0 인 경우 인터넷옵션 [고급] 탭에서 "원래대로"-"기본설정 복원"
    작업을 이용하여 인터넷 옵션을 기본값으로 변경한뒤에 다시접속하면
    정상적으로 이용가능합니다.

<두번째 조치요령>

① 내컴퓨터->제어판-> 프로그램 추가 제거로 이동합니다.
   여러 프로그램 목록 중에서 "toolbar", 또는 "툴바" 라는
   이름이 붙은 모든 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② 시작 - 실행을 눌러 "regedit " 라고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다음 경로를 찾아갑니다.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Explorer -> Browser Helper Objects
   Browser Helper Objects 의 하위에 있는 모든 폴더를 삭제해 줍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삭제선택)

  여기에 툴바 및 유사 프로그램의 찌꺼기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제거해줄 수 있습니다.

③ 인터넷을 실행 후 상단의 메뉴중 [도구] -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여러 탭 중에서  "고급 " 탭을 클릭합니다.

 

④ "탐색 " 항목에서 "타사 브라우저 확장명 사용(다시 시작해야 함) " 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제합니다.

⑤ "확인 " 을 눌러 저장하고 난 뒤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 세번째 조치요령 > 당행 접속시 다운되거나 멈춤 현상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세번째 과정을 먼저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래 내용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후 상단의 [도구] - [추가기능관리]
   (인터넷옵션-프로그램 - 추가기능관리)에서  RealPlayer Download~~
   사용안함으로 설정하여 주시면 됩니다.
 
       또한 화면구성이 지연되거나 등 오류가 발생되실 경우에는 아래 플레쉬 파일을
    최신버젼으로 설치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Flash Player 버젼 업데이트 수동 설치 사이트>
http://www.adobe.com/shockwave/download/download.cgi?P1_Prod_Version=ShockwaveFlash&Lang=Korean


※ 위 사이트 화면 진행시 "구굴툴바 동의함에 체크되어 있는 부분은 해제해 주시고,
약관동의함에 만 체크후 "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 네번째 조치요령 >
①  바탕화면의  [내컴퓨터]-[제어판]-[인터넷 옵션]-[일반] 탭의 "파일삭제"
     항목을 클릭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 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② [인터넷옵션]-[일반] 탭의 [설정]-"페이지를 열때마다"에 체크 후 "파일보기"를
     클릭하여 temporary internet file의 모든 파일을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인터넷 옵션]-[설정]-[개체보기]-"Sessioncontrol control"을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해당파일이 없을 경우 "4"번으로 바로 진행해주셔도 됩니다.)
 
④ [내컴퓨터]-[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 에서 Xecureweb control을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삭제후 에러메시지 및 수동삭제화면이 보일경우
    컴퓨터를 재부팅해 주시기 바랍니다.)

⑤ [프로그램 추가 제거] 를 실행 후 설치되어 있는 목록중에서 
    "ClientKeeper KeyPro with E2E  for 32bit"를 선택 후 "제거/삭제" 합니다.
   (위의 프로그램이 없는 경우 XecureCK Keyboard protector with E2E  또는 
    XecureCK Keyboard protector with E2E가 있으면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

⑥  바탕화면의  [내컴퓨터]-"로컬디스크 c: " - 
      C:\program files\softforum 에서 softforum폴더를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⑦ C:\Program Files\WooriBank에서 SessionControlLaunch.exe를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⑧ 우리은행에 다시 접속하시어 (www.wooribank.com) 보안 경고창이 열리면
     "예"를 클릭하시어 Xecure web을 다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보안프로그램이 자동설치가 안되실 경우에는
   당행 홈페이지 상단 또는 개인고객 클릭 후 왼쪽의 [고객센터]- [보안센터]
   메뉴내의 [보안서비스안내]에서 "*보안프로그램설치안내" 항목을 클릭후 화면
   아래 "웹보안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xw_install.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게 됩니다.  해당파일을 고객님의 컴퓨터 바탕화면에 다운로드 후 우리은행
    홈페이지를 포함 열려있는 모든 화면을 종료하시고 해당파일을 더블 클릭하셔서
    설치 후 다시 한번 당행 www.wooribank.com 으로 접속하시면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우리은행 접속시 "즐겨 찾기"를 통해 우리은행 주소를 등록해 놓으셨더라도
     주소 입력줄에 직접 우리은행 주소 (www.wooribank.com) 을 입력하시고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덧붙여 윈도우 XP에 SP2를 사용하는 고객님일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하셔야 보안프로그램이 재설치 될 수 있습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의 [도구]-[팝업 차단]-[팝업차단 설정]에서 "허용할 웹사이트 주소" 부분에 *.wooribank.com 만 입력하시고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는 [팝업차단 사용안함]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2.  우리은행 접속하시면 마찬가지로 보안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오류창을 보실 수 있는데, 해당 창은 "확인"을 클릭하시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의 "이 사이트에서 Softforum Co,. Ltd 에서 배포한 ~~~. 해당 Active X 컨트롤을 설치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요" 라는 안내가 있다면 해당 안내창을 클릭하시어 보안프로그램(Active X 컨트롤)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VISTA 사용자일 경우 관리자권환모드 실행방법>>
1) 바탕화면의 익스플로러 아이콘 오른쪽버튼 클릭 -> 관리자모드 실행
2) 빠른실행도구모음 메뉴에서 익스플로러 아이콘 오른쪽버튼 클릭
    -> 관리자모드 실행
3) 시작->프로그램->익스플로러 아이콘 오른쪽버튼 클릭 -> 관리자모드 실행
위 3가지 방법중  선택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관련링크]
http://keypro.clientkeeper.co.kr/faq/page/quad.htm
http://wooribank.co.kr - 고객센터 -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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