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iPhone

iTunes 10 설치 시 iPodService.exe 에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9. 15.
반응형
Installation of iTunes 10

iTunes 10 설치 시 iPodService.exe 에러


iTunes 10을 업데이트 하려고 하면, iPodService module (32-bit)에 문제가 있다면서 다음과 같은 에러메시지가 뜨고 iTunes 10이 제대로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있다.


우선, iTunes 9이 설치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C:\Program Files\iPod\bin\iPodService.exe 파일을 다른 곳으로 복사하여 넣고, C:\Program Files\iPod\bin 폴더에는 iPodService.exe 파일을 제거한다.


혹시, iPodService.exe 파일이 삭제가 되지 않는다면, 'Ctrl+Alt+Del'키를 눌러 작업관리자에서 iPodService.exe 프로세스 선택하고 '프로세스 끝내기' 버튼을 눌러 강제로 종료시킨다.

참고로 iPodService 파일을 가지고 있지않다면 다음 파일을 다운 받아 c:\Program Files\iPod => 압축을 해제 하여 덮어쓰기한다.


iTunes 9을 실행시키고, 업데이트를 '메뉴-도움말-업데이트 확인'을 통해 시작한다.


업데이트 확인을 통하여, iTunes 10을 설치할지 물어본다.

업데이트 초반에 업데이트할 것들과 설치해야 할 것 목록들이 뜬다. Safari5와 MobileMe는 자신이 필요해서 까는 경우가 아니면 굳이 설치할 필요가 없다.


iTunes 10 버전을 업데이트 순차적으로 하면, 다음과 같이 ipodservice.exe 서비스 에러 메세지가 나타난다.


복사해 놓은 iPodService.exe를 C:\Program Files\iPod\bin 폴더에 다시 넣으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진행된다.


혹시, C:\Program Files\iPod\bin 폴더에 iPodService.exe 파일이 혹시 새로 생겼다면, 앞에서 했던 것처럼 작업관리자에서 iPodService 프로세스를 강제 종료시키고, 복사해놓은 iPodService.exe 파일을 복사하여 해당 폴더에 넣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