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isure/Health

점뺀 후 관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6. 15.
반응형

[출처]
[URL #1: http://blog.daum.net/jcdm2006/1066039]
[URL
#2: http://blog.daum.net/coralcoral/11242071]

점은 뺀 다음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관리를 아무리 잘 해도 다시 생기는게 점이기 때문에 물이나 따가운 햇빛은 치명적일 수 있다. 또 딱지가 앉았다고 급하게 떼어냈다간 영영 돌이킬 수 없는 흉터를 만들게 되기 때문에 관리가 매우 중요한데 점 뺀 이후 관리 요령을 알아보자.

-1차 회복기간
딱지생성기간으로, 점의 크기에 따라서 다르지만 보통은 2~3일 정도 걸립니다. 시술 후 딱지가 생기지 않고 바로 3차 회복기간으로 넘어가기도 합니다.
이 기간에는 시술부위가 물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0. 딱지는 저절로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자.
점 뺀 후 딱지가 생겨 보기 싫다고 떼어내면 절대 안된다. 천천히 제대로 떨어지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딱지가 자연스럽게 떨어져야 흉이나 붉은 색소가 남지 않는다.

0. 상처용 연고는 일주일 이내로 바른다.
상처용 연고는 스테로이드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가 얇아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일주일 이내로 바른다.

-2차 회복기간
딱지가 생성되고 나서 떨어질 때까지의 기간으로,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상처 부위를 깨끗이 하고 딱지가 저절로 떨어져 나갈 때까지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대개 1-2주 후에 딱지가 떨어져 나가게 됩니다.
세안이나 수면시에 마찰로 딱지가 조기탈락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딱지는 새살이 찰때까지 시술부위를 보호하는 작용을 하는데, 새살이 미처 차오르지 않은상태에서 떨어질 경우 시술부위가 패이게 됩니다.

0. 딱지 주위를 건드리지 말 것.
딱지를 감추려고 컨실러 등을 바르다가 딱지가 떨어질 수 있으니 되도록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다.

-3차 회복기간
딱지가 떨어진 이후 정상피부를 회복하는 기간입니다. 새살은 붉은색이나 핑크색에서 연갈색의 과정을 거쳐 정상피부색으로 돌아오게 되는데, 그 기간은 개인의 피부 재생력에 따라 짧게는 1~2개월, 길게는 3개월정도 걸리지만, 특이한 경우 6개월 이상의 긴 시간에 걸쳐 피부색으로 회복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뿌리가 매우 깊은 점을 시술했을 때 간혹 재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재발의 여부는 시술 직후에도 예측 가능하지만 약 2개월 정도 지난 후 판단하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이 단계에서 자외선차단을 꼼꼼히하지않을 경우 피부착색이 될 수 있으므로 자외선차단제, 컨실러, 모자착용등으로 자외선을 차단해주시기 바랍니다.

0. 딱지가 떨어지고 나면 자외선 차단제를 목숨같이 생각하고 발라야 한다.
딱지가 있는 동안에는 햇빛은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되지만 딱지가 떨어진 후부터는 진짜 신경써서 관리해 줘야 한다. 딱지가 떨어진 직 후 상처가 빨간 상태에서 햇빛에 타면 색소 침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미백 연고나 무자극 화이트닝 에센스를 바르고 아침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 
 
0. 움푹 파인 흉터가 생겼을 시에는...
점을 뺀후 무리하게 딱지를 떼거나 관리를 잘못할 경우 움푹 파인 흉터가 생겼을 때는 도트필링이라고 살이 올라오도록하는 약물(TCA용액)을 주사를 흉터부위에 직접 맞아서 새살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이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