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PC&OS

[Mac OSx] El Capitan에서 Parallels 설치오류(Problem ID: 15380)

by 우프 2015. 10. 24.
반응형

참고 URL#1] http://kb.parallels.com/en/114703

참고 URL#2] http://kb.parallels.com/en/123072


MacOSx El Capitan을 클린설치하고, Parallels Desktop 9 for Mac을 설치하면, 다음과 같은 Problem ID: 15380 에러 메시지가 뜬다.



원래 이 에러메세지는 root에만 '0'번 ID가 부여되어야 하는데, 다른 user에게 '0'번이 부여되어 나타나는 현상이다. 하지만, El Capitan이 설치된 후에는 root에만 ID '0'이 부여되었는데도 이러한 에러 메세지가 뜬다.


파악한 바로는 El Capitan에서 도입된 새로운 보안기능인 루트리스(Rootless) 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나타난다.


Rootless 기능을 끄고 Parallels를 설치하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Command + R 키를 누른채로 재부팅하면 로컬 복구 시스템에 들어갈 수 있다. 'Menu - Utilities - Terminal'을 선택한다.



터미널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재부팅하면 Rootless 기능을 꺼지게 된다.


csrutil disable



참고로 혹시 나중에 rootless 기능을 켜고 싶다면, 위와 같이 복구모드에 들어가서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면 된다.


csrutil enabl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