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isure/Trip

콴타스 포인트 적립/가족양도

by 우프 2023. 12. 10.
반응형

콴타스 웹페이지: https://www.qantas.com/

 

Fly with Australia’s most popular airline | Qantas

Enjoy an all-inclusive service on Australia's favourite airline, with entertainment, refreshments and checked baggage on every Qantas flight.

www.qantas.com

콴타스는 OneWorld 동맹으로 대한항공의 스카이팀, 아시아나의 스타얼라이언스와는 다른 항공사 동맹이라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으로 적립이 불가능하다. 제한적으로 아시아나공동 운항하는 콴타스 비행편에 대해서는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적립이 가능한 것도 있다.

원월드가 유럽 위주의 항공사가 많고 한국에서의 취항편이 많지 않고, 마일리지 유효기간도 1년6개월 또는 3년으로 다른 항공사 동맹보다는 유효기간이 짧은 편이라 더 포인트 적립과 사용에도 제한적이다. 원월드 항공사중 영국항공이 36개월 유효기간에 포인트 적립시 연장이 가능하고, 콴타스가 18개월 유효기간에 포인트 적립시 연장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가능하다면 원월드 항공사중 하나의 항공사를 결정해서 포인트/마일리지를 한 곳으로 몰아서 적립해야 그나마 포인트 사용이나 활용 가능성이 높아진다. 유효기간과 연장가능성 측면에서 가장 유리한 것은 영국항공이다.

나의 경우 부모님이 호주/뉴질랜드 패키지 여행을 하면서 콴타스 항공을 이용하였고, 부모님이 다른 원월드 항공사 포인트도 없는 상황이다.  그래서 부모님이름으로 콴타스 멤버십인 Frequent Flyer에 회원가입하고 부모님의 콴타스 포인트를 받기 위해 나도 콴타스에 회원가입해서 나한테로 모으기로 했다. (참고로 콴타스 회원가입시 나라를 대한민국으로 해야 가입비가 없다. 호주로 하면 가입비를 내야 하는 것으로 나온다.)

1. Qantas Point 신청하기

먼저, 로그인 후 '메뉴-Frequent Flyer-My account-claim missing points'를 선택하고, 나오는 화면에서 'CLAIM FOR FLIGHTS'를 클릭한다.

e-ticket Itinerary를 필히 준비해서 비행기를 탄 날짜와, 비행편 3자리 숫자, 출발지와 도착지, Booking Reference를 넣는다. Booking Reference는 e-ticket에 적혀 있는 예약번호로 보통 6자리 숫자와 영문자 조합이다. (참고로 보딩패스에는 Booking Reference가 없다.)

이외에도 이용한 Jetstar와 Air New Jealand 비행편도 같은 방식으로 채워넣는다. Jetstar의 경우 낮은 레벨의 좌석은 포인트 적립이 되지 않는 듯 하다. 이렇게 신청하면 2~3일 후에 포인트 적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 Qantas Point 가족 양도 신청하기

Qantas Point가 5,000 포인트 이상이면 가족에게 포인트를 양도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가족관계증명서나 등본같은 것을 요구하겠지만 호주는 Qantas는 그런 것없다. 먼저, '메뉴-Frequent Flyer-My account-transfer points'를 선택한다.

'Make a transfer'란의 오른쪽에 양도가능한 포인트가 나온다. 양도할 포인트를 숫자로 넣고, 받는 사람과의 관계를 선택하고, 받는 사람의 성과 멤버십 번호인 Frequent Flyer Number를 넣고 'CONTINUE' 버튼만 누르면 끝이다. 양도하는데 시간도 오래걸리지 않는다. 거의 바로 양도받는 사람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포인트가 보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Recipient's relationship to you에서 선택할 수 있는 것은 Aunt, Brother, Brother-in-Law, Daughter, Daughter-in-Law, Domestic Partner/De Facto, Father, Father-in-Law, First Cousin, Foster Daughter, Foster Son, Granddaughter, Grandfather, Grandmother, Grandson, Half Brother, Half Sister, Husband, Mother, Mother-in-Law, Nephew, Niece, Sister, Sister-in-Law, Son, Son-in-Law, Step-Brother/Daughter/Father/Mother/Sister/Son, Uncle, Wife로 대충 4촌 이내는 다 되는 것 같다.

이렇게 부모님께서 한국에서 호주/뉴질랜드 패키지 여행하시면서 쌓으신 콴타스 포인트를 나의 콴타스 포인트로 옮기고 후에 호주내 Jetstar를 이용할 때 유용하게 잘 써먹었다. (Jetstar가 Qantas의 자회사라 Jetstar 결제시 Qantas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