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jor/Programming

Ultraedit에서 c언어 파일 컴파일 돌리는방법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6. 15.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Ultraedit 의 매뉴 [고급]-[도구설정]에서 컴파일 command를 넣을 수 있습니다.
위 sample의 c:\comp\compiler %F  부분을 자신의 PC환경에 맞게 수정하시구요.
그리고, DOS 창(까만 화면의 결과창)이 보이게 하려면 위의 그림에서 "DOS 창 보이기"를 check하면 됩니다.

참고로 아래는 도구설정에 대한 도움말을 Capture한 것입니다. 참고하세요.

UltraEdit는 사용자가 사용자 선택에 따른 명령 10개를 메뉴 항목에 설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추가로 "프로젝트 도구 설정" 메뉴 항목을 선택하여 작업중인 프로젝트에 10개의 추가 도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명령은 DOS 또는 Windows 명령이 사용될 수 있고, 설정된 것은 고급 메뉴의 하부에 표시됩니다.

도구 설정 메뉴가 선택되었을 때 명령 줄 및 사용자 선택의 행동을 지정할 수 있는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아래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수행되는 프로그램의 융통성을 최대화 하기 위해서 작업중인 파일명을 명령줄에 삽입되고 프로그램이 수행될 때 전해지는 특별한 명령이 허락됩니다. 예:

명령 줄:

이것은 실제 명령 줄로 호출될 때 포함하고 있는 '%F'는 파일의 경로와 작업중인 파일명으로 교체됩니다. 파일이 변경되었다면 파일은 저장됩니다.

컴파일러를 수행하기 위한 명령을 설정할 수 있고, 현재 작업중인 파일명을 가지고 컴파일러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컴파일러를 호출할 때 새로운 파일명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컴파일러가 c:\comp\compiler 이라면

대화 상자에 다음과 같이 지정할 수 있습니다:

c:\comp\compiler %F

명령이 수행될 때 %F는 작업중인 창의 파일명과 경로명으로 교체됩니다. 파일은 명령이 수행되기 전에 저장된 것 입니다.

아래의 명령은 경로명을 포함한 파일명의 일부분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P        Path only ("C:\project\test\")
%N        fileName only ("test")
%E        Extension only (".c")

%P%N%E is equal to %F which is ("C:\project\test\test.c") in the example above.

반응형

'Major >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효율적인 Matlab programming  (0) 2009.08.26
Fortran tutorial  (0) 2008.06.15
릴리즈모드 에러 잡기  (0) 2008.06.15
[펌] matlab에서 fft 사용 예  (0) 2008.06.15
[펌] 배열 0으로 초기화 하기  (0) 2008.06.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