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Cars

아반떼XD 센터페시아 탈거

by 우프 2011. 7. 25.
반응형

요점 : 계기판 안 위쪽 나사 2개 , 하단 재떨이 빼낸 후 안쪽 나사 2개

다음은 다음까페 아반떼XD동호회/튜닝DIY후기 게시판/ 센터페시아 탈거방법 2007.10.17 의 게시물을 퍼온 것임


뉴 아반떼 XD 1.6 디럭스 모델입니다. 센터페시아 분리 과정은 없는 것 같아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일부러 자료가 없어 분리하여 손수 찍은 사진이니 펌질은 삼가 해 주세요.

재털이를 빼주세요. 재털이는 다들 빼실 줄 아시죠.. (재털이 서랍을 열고 안에 있는 쇠로 된 재털이를 떼어내고, 위로 튀어나온 쇠부분을 누르면 전부다 뺄 수 있습니다.)

재털이를 빼면 보라색 동그라미에 나사 두개를 풀어주세요.

계기판 위에도 두개의 나사가 있습니다. 보라색 동그라미 부분

핸들 밑에 보시면 손을 이용해 아래로 내려주세요.

내리시면 이렇게 됩니다. 그럼 핸들이 위아래로 움직이죠.

이젠 센터페시아를 분리해야 겠죠. 재털이 부분부터 살짝 당겨주세요. 핀 타입이므로 무리해서 하시며 핀 분실 합니다. 천천히.. 여자 달래듯이..ㅋㅋ

오디오 옆쪽으로도 커버를 들어 올려 주세요. 이때 카드를 대고 하거나 하시면 기스와 자국이 남지 않겠죠. 이곳도 핀이 있으니 천천히

계기판쪽입니다. 보라색쪽을 보시면 살짝 틈이 보입니다. 손을 넣어서 당기세요.

계기판 위쪽입니다. 이곳도 살짝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제끼시면 되구요.

센터페시아가 살짝 나오면 재털이 뒷부분에 커넥터를 분리하세요. 동그라미는 시거짹입니다.

그다음엔 담배불 시거짹입니다. 이 커넥터도 분리..

오디오 위쪽에 보시면 비상등 및 시계 커넥터 입니다. 동그라미 표시 부분의 두개의 커넥터를 분리 위에서 누르시면 빠집니다.

이쪽은 못 찍었네요..ㅠㅠ 이쪽도 커넥터가 있습니다. TCS, 윗유리 와이퍼, 밝기조절 스위치에 따라 커넥터가 한개 두개 세개 될 것입니다. 저기 점검 배선은 그냥 신경 쓰지 마세요. 트렁크 전동으로 열리게 할려고 배선을 뺐는데 사진을 찍기 위해 다시 분리 했습니다.ㅠㅠ

센터페시아를 들어 내고 나서 입니다. 핸들 위 부분에 살짝 걸리거나 하는데 센터페시아를 무리해서 절대 빼시지 마시고 살살 빼세요. 다른 곳에 기스가 없도록.. 보라색 표시 부분이 오디오 고정하는 나사 입니다.

사진 처럼 풀어 주세요. 전 회사 임팩으로 윙~!~~

오디오 뺀 사진 입니다. 동그라미 안에 노랑색이 라디오 안테나, 흰색 커넥터가 바로 오디오 커넥터 입니다. 오디오 커넥터는 구형과 뉴 XD는 틀린 것으로 알고 있구요. 꼭 구입하시기 전에 년식을 말해서 바꿈질 없도록 하세요. 조립은 분해의 역순이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