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PC&OS

PrintKey v5.00 - 캡쳐프로그램

by 우프 2012. 3. 10.
반응형
일반적으로 캡쳐프로그램이라고 하면 안카메라가 많이 쓰인다. ^^ 하지만 안카메라의 경우 광고도 붙고 조금 무거운 것이 단점이다.

가볍고 사용하기 쉬운 프로그램을 찾는 이에게는 PrintKey을 추천한다.
PrintKey는 안카메라보다 더 직관적으로 캡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게다가 아무런 광고도 없는 무료 프로그램이다!


========  PrintKey의 쉐어웨어 버젼인 PrintKey-Pro의 설명이다. ==========

PrintKey-Pro v1.02는 단축 키를 지원하는 스크린 캡쳐 프로그램입니다.

단축 키를 사용한 데스크 탑, 활성 창, 사각 및 원형 영역, 클라이언트 영역의 캡쳐가 가능하며 캡쳐된 이미지의 편집이 가능하며 커서 포함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캡쳐된 이미지의 밝기 및 Contrast, 칼라 밸런스, 사이즈, 칼라 및 그레이 스케일 변환 등의 그래픽 편집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HSV, HSL, RGB 제어 기능 및 회전, 웨이브, 필터 등의 효과를 줄 수 있는 별도의 표준 편집 및 Advanced 편집 윈도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dvanced 편집기에서는 미리 보기를 지원하여 현재 사용자가 편집하는 캡쳐 이미지의 변경사항을 체크하면서 편집할 수 있으며 캡쳐된 이미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의 Insert Text를 선택하면 글꼴 변경이 가능한 텍스트 삽입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날짜 및 시간 삽입, 클립보드 텍스트 자동 붙여 넣기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캡쳐된 이미지 Email 전송 기능 및 커서 포함 캡쳐, Direct 인쇄, 클립보드 복사/붙여넣기, 자동저장, 실행 취소 등의 스크린 캡쳐 및 캡쳐된 이미지 편집, 관리에 있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장 가능 이미지 파일로는 BMP, GIF, JPG, PCX, PNG, TIF 포맷을 지원하며 캡쳐된 이미지 인쇄 및 미리 보기가 가능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다음 파일을 다운로드받고 압축을 푼 후 더블클릭으로 실행만 시켜주면 된다.

printkey510.zip


Printkey를 실행시키면 '작업표시줄'의 오른쪽 '알림영역'에 손가락이 키를 누르는 형상이 생기는 것을 알 수 있다.

 

 


알림영역의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배경화면이 캡쳐되면서 PrintKey의 프로그램이 열린다.

 


이제는 우리가 편하게 설정만 조금 바꿔주면 된다. '메뉴-Option'에 들어가서 이제 어떤 키를 누르면 캡쳐프로그램이 동작할 것인지 결정하자. 'Define HotKey'에 PrintScrn부터 여러가지 조합의 키를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가령 'Ctrl+Num 5'를 선택한다면 PrintScreen키를 누를 경우에는 기존의 동작을 그래도 수행하는 것이고, Ctrl+Num5키를 누를 때만 이 프로그램이 실행된다는 의미이다.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PrintScrn을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다음으로 위에서 정의한 HotKey를 누르면 어떠한 기능을 할 것인지 결정하면 된다. 나의 경우에는 (Get Rectagular Area)를 선택해서 사용하는 데 이것은 아래에서 살펴보겠지만 자신의 캡쳐 영역을 직접 선택하는 것이다. 이 기능 뿐만아니라 자신의 취향을 고려해서 활성중인 창을 캡쳐를 하도록 하던지 저장기능까지 수행하도록 하던지 선택하면 된다.

 


위와 같은 설정을 하고 해당 프로그램을 닫고나서 (알림영역에 PrintKey아이콘이 상주되어있어야 함), PrintScreen 키를 누르면 자신의 컴퓨터 화면에 아래 그림과 같이 '+' 형태로 커서가 변경된다. 왼쪽 마우스를 누르고 드래그하면 캡쳐할 영역이 선택된다.

 

 

드래그 후 왼쪽 마우스를 떼면, 다음과 같이 PrintKey 프로그램이 뜬다. 보는 것과 같이 선택한 영역이 캡쳐된 것을 볼 수 있다. 선택한 영역은 자동으로 ClipBoard에 저장이 되니 문서작업을 하려는 경우 Word나 한글프로그램에서 Ctrl+V하면 붙여 넣을 수 있다. 캡쳐한 부분을 Save하기 위해서는 왼쪽의 첫번째 아이콘을 클릭을 하면 된다.

 


다음의 그림 처럼 gif파일을 비롯해 jpg, png 등 여러가지 형태로 저장할 수 있다.

 

 



 

* 참고 사이트 *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 : http://www.pricelesswarehome.org/WoundedMoon/win32_freeware.html
개발자의 홈페이지 : http://www.geocities.com/~gigama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