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PC&OS

SCX-3200, SCX-3205 면 당 한페이지 인쇄 비활성화 해결하기

by 우프 2019. 12. 23.
반응형

삼성프린터를 사용하는데 어느 순간 한면에 2장으로 프린터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토너나 용지를 절약하는 차원에서 이렇게 설정해서 프린트할 수 있지만, 원하지 않는데 이렇게 되면 참으로 난감하다.

 

삼성프린터의 과도한 사용자 편의를 위해서 이렇게 한 페이지에 여러장이 인쇄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더군다나 아래 그림과 같이 프린터 설정에서 '면 당 한 페이지 인쇄'가 아예 비활성화 시키는 친절함때문에 원인이 무엇인지 모르는 경우도 발생한다.

 

 

 

 

한시간 동안 프린터 드라이버를 지웠다 깔았다를 여러번한 후에야 드라이버 문제가 아니라 삼성의 과도한 친절 덕분인 것을 알게되었다. 바로 '코 인쇄'기능이다. 위 그림의 오른쪽 화면의 나뭇잎 모양의 아이콘이 에코인쇄 설정이 적용되어 나타난 것이다. 에코인쇄 기능은 자동으로 면당 여러페이지 인쇄가 되도록 설정을 해준다.

 

 

그러면 이제 에코인쇄 기능을 끄면 문제가 해결된다. 아래의 프린터의 앞쪽 조작부에서 2번 버튼이 에코인쇄 버튼이다. 에코인쇄 기능이 활성화 되면 2번 버튼에 노란색 불이 온다. (간혹 불이 안오는 경우도 있음) 이 노란색 불을 제거하면 원하는대로 한 장에 하나씩 출력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