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출산&육아

다소밀 수동유축기 사용기

by 우프 2013. 9. 13.
반응형

운이 좋게 다소밀 수동유축기를 사용할 기회를 얻었다. 택배 박스에는 다소밀 수동유축기와 모유저장비닐팩 2개가 같이 있었다. 택배박스를 풀자마자 첫째 아이가 자기가 가지고 놀꺼라고 달려든다. 귀여운 펭귄 캐릭터 때문에 아이가 장난감으로 착각하는 것이었다 ㅡ.ㅡ;;;

 

 

박스 안에는 펭귄모양의 유축기 본체와 깔대기, 밑바닥이 뚫린 젖병, 응용캡, 연결호스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유축기 본체의 모습이다. 처음에 잠깐 얘기했지만 본체의 전체적인 모양이 펭귄인데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게 생겼다 ㅡ.ㅡ;; 첫째 아이가 유축기 본체를 들고 줄려고 하지를 않아 힘들었다. (첫째 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사용하기 위해 조금 투박한 모양의 유축기 본체도 고려하면 좋을 것 같다.) 본체 밑부분의 롤러를 돌려서 유축을 하는 형태이다. 수동유축기라 안그래도 손목아픈데 굳이 써야하나 했는데 이렇게 밀어서 유축하는 스타일은 손목에 무리가 거의 가지 않았다. 손목이 걱정이라 수동유축기를 못 쓴다는 말은 이 유축기에는 해당되지 않는 것 같았다.

 

 

 

유축기 모든 구성품을 조립한 상태이다. 유축기 사용하는 장면은 차마 민망하여 찍지 않았지만, 유축 강도를 밀고 당기는 거리로 조정하다 보니 사용자가 원하는 힘을 직관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서 좋았다.

 

 

사실 가장 기대했던 것은 깔대기다. 기존의 유축기 깔대기는 일반적인 젖병사이즈보다 작게 나와서 유축기용 젖병을 따로 사야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제품은 기존 젖병 사이즈에 맞게 나왔다고 하여 젖병에 바로 유축해서 아이에게 주면 되어서 기대되었다. 아쉽게도 둘째 아이가 사용하는 유피스 젖병에 이 깔대기를 끼워보니 크기는 맞는데 나사선(?) 기울기가 달라 제대로 젖병이 닫히지 않았다 ㅡ.ㅡ;; 집에는 유피스 젖병 밖에 없어 다른 브랜드의 젖병과 호환이 되는지까지는 확인해보지 못했다. 아무튼 유피스 젖병과 호환되지 않아 조금은 실망이었다.

 

그렇다고 실망할 필요가 없는 것이 수동유축기와 같이 온 모유저장비닐팩 때문이다. 사실 일반적으로 유축을 하면 유축기 젖병의 모유를 모유저장 비닐팩에 옮겨서 냉장고에 보관하는데, 이 유축기의 바닥이 뚫린 젖병(인터페이스)에 모유저장 비닐팩을 꼽아서 바로 모유를 저장할 수 있다. 다른 기능보다 이 기능이 가장 실용적이고 편리한 기능이었다.

 

단언컨데 위생적인 문제로 수동유축기를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다소밀 수동유축기는 좋은 선택임에 틀림없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