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PC&OS

관리자 권한 실행/삭제/해제/얻기

by 우프 2013. 11. 17.
반응형

사용하고 있는 계정에 관리자 권한을 부여하는데는 총 3단계의 과정이 필요하다.


1. 사용하는 계정에 관리자 권한 부여하기

'제어판-모든 제어판 항목-사용자 계정'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계정을 선택하고, '계정 유형 변경'을 클릭한다.


계정 유형을 관리자로 선택한다. 이제 사용자 계정에 관리자 권한을 주는 것은 끝났다. 조금 더 사용하기 쉽게 설정하는 과정만 남았다.


2. 사용자 계정 컨트롤 수정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를 하더라도 프로그램 설치나 시스템 변경 시 계속 확인여부를 묻는 창이 뜬다. 이렇게 확인여부 창을 띄우지 않으려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을 변경하여야 한다.

'제어판-사용자계정'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계정을 선택하고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을 클릭한다.



다음과 같이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끄도록 바를 가장 밑으로 조정한다.


※ 사용자 계정 컨트롤 들어가는 다른 방법

... 시작-프로그램 및 파일검색-uac


3. 관리자 계정 삭제하기

로그인 하거나 로그오프 후 로그인할 때 자신의 계정과 Administrator(관리자) 계정 2개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앞에서 사용자 계정에 관리자 권한을 주었기 때문에 관리자 계정이 추가로 나타나면 똑같은 특성의 계정이 2개가 생기는 것이다. 이럴때 관리자 계정을 삭제해버리자.


먼저 '제어판-관리도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관리도구 창이 뜬다. 여기서 '컴퓨터 관리'를 선택한다.


다음과 같이 컴퓨터 관리 창이 새로 뜬다. 다음과 같이 '로컬 사용자 및 그룹-사용자'를 선택하고, 오른쪽 창에서 Administrator를 더블클릭한다.


아래의 Administrator 속성 중 계정 사용 안함을 체크한다.


※ 관리자계정 삭제하는 다른 방법

  • 명령프롬프트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시작-모든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실행에 마우스 우클릭 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no (스페이스 잘 띠어야 함)
  • 관리자계정을 다시 사용하고 싶을 때 ...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