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isure/Trip

[대전여행] 발명교육센터

by 우프 2015. 5. 7.
반응형

대전에 아이들을 데리고 갈 때마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에 위치한 지질박물관에 관람시도를 했지만, 일요일 휴관이라 관람을 할 수 없었다. (최근들어 지질박물관 휴관일이 일요일에서 월요일로 변경되었다고 한다.) 우리는 노동절날 방문이라 일요일, 월요일도 아니기에 찾았지만, 이번에는 노동절이라 휴관 ㅠㅜ. 결국 KAIST에 새로생긴 IT융합빌딩에 위치한 투썸플레이스나 갈려고 나오던중 지질박물관 옆에 위치한 '발명교육센터'라는 건물 간판을 보고 들어가보았다.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곳인지 사람도 거의 없어 느긋하게 주차하고 건물로 들어갈려는 찰라 부평 OO고등학교에서 단체 관람버스가 도착하였다. 단체 관람객까지 오는 것 보면, 이곳은 휴관이 아니겠구나 싶어 즐거운 마음에 건물에 들어갔다.


글어가자 마자 '내가 왜 그런 생각을 못했지?'라는 인상적인 글귀도 보고 전시관 안을 들어갈려는데, 불이 꺼져있다 ㅡ.ㅡ;; 발명교육센터 안내 직원이 엑스포 행사 때문에 모두 자리를 비워서 관람을 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뭔가 KAIST 후문에 위치한 기관들하고는 참 뭔가 인연이 없는 것인지... 결국 포기하고 다음 기회에 들르는 걸로! 


발명교육센터는 홈페이지도 없는 듯하니, 관람하기 전에 아래의 사진에 있는 연락처로 꼭 한번 알아보고 들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