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Money

[통신사 포인트] SKT T멤버십 포인트 사용하기

by 우프 2016. 6. 5.
반응형

SKT T멤버십은 등급에 따라 최소 5만원에서 VIP의 경우 무제한의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한다. VIP의 경우 2년이상 가입한 고객 중에 전년 납부금액이 높은 사람들에게만 주어지는 혜택이라서, 우선 VIP를 제외한 일반고객 위주로 멤버십 혜택을 살펴보도록 한다. 여기서도 일단 한번에 많은 포인트를 소진할 수 있는 방법과, T멤버십 제휴사 중 주관적인 견해로 쓸만한 곳들 위주로 정리하였다.


1. 자동차

SKT에서도 KT 올레 멤버십의 Car+와 유사한 혜택을 제공한다. VIP 28,000포인트, 일반 15,000포인트를 내고 카라이프에 가입하면 1년 동안 주유할인, 세차 등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T플/커플 멤버십카드 소지자는 가입을 못한다. 이런 경우에는 T플/커플을 해지하고 가입을 해야한다.


휘발유의 경우 SK주유소에서 주유시 리터당 20월 중복할인이 되며, 1년에 3~4회 무료세차가 가능하다. 또한 스피드메이트에서 엔진오일, 경정비 할인이 되기는 하지만, 워낙에 스피드메이트가 눈탱이를 많이 씌워서 괜찮은 혜택은 아닌 것 같다. 다만, VIP회원의 경우 엔진오일 무료교환이 가능하니 상당히 좋은 조건이다.



실제로 주유할인을 받기 위해 CarLife 카드를 제시하면, 왠일인지 할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매우 자주 발생한다. 위 그림의 조건을 자세히 읽어보면, 20원/L 할인은 일반 SK주유소에는 안되고, SK 직영주유소에서만 할인을 해준다. (무료세차도 역시 직영주유소에 한해서만 가능하다.) 보통 SK주유소가 타 브랜드에 비해 비싼 편인데, 게다가 직영주유소면 보통은 더 비싼데 20원/L할인해줘봐야.. 흠 급할 때 아니면 도움이 되지 않는다. (반면에 KT의 Car+는 모든 GS칼텍스에서 20원/L 할인이 된다. 셀프주유소에는 할인 받으려면 좀 더 귀찮아지긴하지만 말이다.)


하지만, 무료세차는 KT의 Car+와 달리 확실히 무료다. SK직영주유소에 가서 CarLife 카드를 제시하면 기계세차를 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주유할인은 빛좋은 게살구이지만, 엔진오일 교환과 무료세차 혜택은 쓸만하다.


카라이프 일반 혜택 --> [자세히보기]

카라이프 VIP 혜택 ---> [자세히보기]

사용가능한 매장찾기 -> [매장찾기]


2. 온라인&모바일 혜택

- 11번가에서 매월 11일 11%할인혜택이 가능하다. 다만, 1달에 딱 하루라서 챙기기도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 배달의 민족에서 배달음식을 주문하는 경우 1천원할인이 가능하고, 특히 매주 수요일의 경우에는 데이터 쿠폰 100MB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3. 베이커리

통신사 멤버십 마다 다 되는 베이커리의 경우 타 통신사들에 비해 할인율이 별로다. 그마나 뚜레쥬르의 경우 15%할인이라 조금 위안이 되는 정도이다.

- 파리바게뜨: 1,000원당 100원할인 

- 뚜레쥬르: 15%할인



4. 커피 & 스낵

그 흔한 스타벅스 사이즈업 혜택도 없다. 다만, 할리스커피의 경우 오전에는 20%할인, 오후에는 사이즈업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롯데리아의 경우 1천우너당 100원할인이 되고, 스무디킹에서도 20%할인이 된다. T플/커플 고객에게 엔제리너스에서 아메리카노 1+1할인이 되는데, 1개 가격을 결제하면 2개를 주는 것이 아니라 1개 가격을 지불하면 1개 가격을 멤버십포인트로 차감한다.


5. 편의점

GS25에서는 할인이 안되지만, 유일하게 CU에서 1,000원당 100월 할인이 된다. 미니스톱의 경우네느 15%할인이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