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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lture/Books

(책) 혁명을 팝니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7.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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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지프 히스 지음 | 마티 펴냄
체 게바라는 왜 스타벅스 속으로 들어갔을까? 이 책에서 저자는 수십 년에 걸친 반문화 반란이 어떤 변화도 가져오지 못한 것은 반문화 사상이 기대는 사회 이론이 허위이기 때문이라고 주장하며 반문화의 신화를 뿌리내리게 한 요인인 프로이트 심리학 비판에서 프랑스의 포스트모더니즘 비판에 이르기까지 방대한 이론적 토대를 제공한다. 저자들은 반문화야말로 자본주의 경제를 밀고 가는 가장 큰 추동력이라고 반박한다.

이 책은 사실 책 표지가 모든 것을 이야기 해준다.

신자유주의과 가장 거리가 먼 '체게바라'라는 인물이 신자유주의의 대표적인 기업중 하나인

스타벅스의 컵에 그려져 있다.

사회갈등에 의해 반문화라는 개념이 부상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이러한 반문화가 확대 재생산되어 그 사회의 패러다임을 바뀌어 소비를 위한 상품으로 바뀌게 되어 그 초기의 반문화의 이념은

어느새 상쇄되고 말고 이에 대한 새로운 반문화가 생성되고 이는 다시 소비를 이끄는 주체가 되는 아이러니한 상황에 대해서 심도깊게 설명하고 있다.

사실 심도 깊은 내용을 번역된 책이라 좀 어렵다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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