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 책은 사실 책 표지가 모든 것을 이야기 해준다.
신자유주의과 가장 거리가 먼 '체게바라'라는 인물이 신자유주의의 대표적인 기업중 하나인
스타벅스의 컵에 그려져 있다.
사회갈등에 의해 반문화라는 개념이 부상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이러한 반문화가 확대 재생산되어 그 사회의 패러다임을 바뀌어 소비를 위한 상품으로 바뀌게 되어 그 초기의 반문화의 이념은
어느새 상쇄되고 말고 이에 대한 새로운 반문화가 생성되고 이는 다시 소비를 이끄는 주체가 되는 아이러니한 상황에 대해서 심도깊게 설명하고 있다.
사실 심도 깊은 내용을 번역된 책이라 좀 어렵다 ㅡ.ㅡ
반응형
'Culture > 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대한민국 20대 재테크에 미쳐라 (0) | 2008.07.27 |
---|---|
(책) 대한민국 개조론 (0) | 2008.07.27 |
(책) 내 목은 매우 짧으니 조심해서 자르게 (0) | 2008.07.27 |
(책) 역사의 사기꾼들 (0) | 2008.07.27 |
(책) 한국 논쟁 100 (0) | 2008.07.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