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Books

(책) 몰입 Think har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8. 7.
반응형
몰입: 인생을 바꾸는 자기 혁명 상세보기
황농문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펴냄
간절히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잠재력을 깨우는 '몰입'을 하라! 뉴턴, 아인슈타인, 에디슨과 같은 과학자들, 워렌 버핏과 같은 투자자들, 빌 게이츠와 같은 세계적인 CEO들… 이들처럼 각자의 분양에서 비범한 업적을 이룬 사람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고도로 집중된 상태에서 문제를 생각하는, 즉 '몰입'적 사고를 했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 '몰입'이 개인의 천재성을 일깨워주는 열쇠라고 말한다. 『몰입: 인생을 바

--------------------------------------------------------------------------------

분당에 있는 친구놈에게 놀라갔다가 마침 들고있는 책을 다 읽어버려서 이놈이 읽다만 책을 빌려서 일게되었다.

당시 이 책을 살까말까 고민하던차에 친구녀석이 읽다가 만 것이라 나름 뺏다싶이 빌렸었는데

전체적인 책 내용으로 봤을 때 대학원에 석/박사과정으로 있는 학생들이 읽으면 상당히 흥미로울 만한 내용인 것 같다.

한마디로 작가가 말하는 몰입이라는 경험을 하는 방법? 순서? 그리고 나름대로의 몰입의 원리 같은 것을 설명한 내용인데 연구활동을 많이 하지 않는 일반 직장인에게는 좀 엉뚱한 내용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천천히 문제에 대해서 생각하고 점차 한 문제에 대해서만 생각하는 시간을 늘려나가 그 문제를

무의식의 상황에서도 생각할 수 있는 지경에 이르다보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도 있을 것이다라는 것이 이책의 말하고픈 내용인듯 하다.

어딘가에 몰입하여 생각하고 문제를 푼다는 것에 대해 지금까지는 그렇게 느끼지 못했지만 꽤 그럴듯하다.

책의 사례에서도 나왔지만 Microsoft의 Think Week가 무슨 소용이있을까 했지만 이 책을 읽고나서야 그 유명한 Think Week의 의미도 알 수 있게 되었다.

대학원생들에게는 꼭 한번쯤 권하고 싶은 책~!
반응형

'Culture > 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서른살이 심리학에게 묻다  (0) 2008.08.31
(책) 꿈꾸는 다락방  (0) 2008.08.20
(책) 생활법률 119  (0) 2008.08.03
(책) 무선통신의 미래  (0) 2008.08.03
(책) 익숙한 것과의 결별  (0) 2008.08.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