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Internet

구글 애드센스 지급설정 (수표, 은행계좌로 송금)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7. 13.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여 광고수입이 매달 말에 USD 100을 넘는 경우 다음달 15일에 정산을 하고, 말일에 광고수입을 받을 수 있다. 광고수입을 지급받을 수 있는 방법은 수표와 은행계좌로 송금의 2가지 방법이 있다.('14년 1월까지는 수표와 웨스턴유니언 이렇게 2가지 방법이었으나, 웨스턴유니언은 중단되고 은행계좌로송금이 추가 되었다.)


1. 수표 지급
수표는 미국의 구글본사로 부터 직접 우편으로 다음과 같은 수표를 받는 방법이다.


수표를 받는 방법의 가장 큰 단점은 일반우편으로 배송시 배송이 5주가량 걸린다는 점과 수표를 현금으로 바꿀 때 (환전, 추심)수수료가 든다는 점이다. 수표를 환전하는 것은 다음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알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 수표 환전/추심

 

2. 은행 계좌로 송금 
구글에서 자신의 은행계좌로 보내는 방법이다. 은행계좌는 외환계좌, 국내환계좌든 종류는 상관없다. 국내환계좌인 경우 환전이 되어서 들어오고, 외환계좌는 USD로 입금되는 차이이다.

기존의 웨스턴유니온이 중단되고 은행계좌로 송금이 생기면서 가장 큰 차이점은 수수료 이다. 기존의 웨스턴유니온은 돈을 찾을 때 환전시 발생하는 환전수수료만 발생하지만, 은행계좌로 송금은 환전수수료 뿐만아니라 수취수수료도 발생하게 된다. (수취시 중계수수료 발생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음)

엔하위키 미러 - 해외송금를 확인하면 은행별 SWIFT코드, 주소, 수수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수취수수료가 SC은행의 경우 $300이하는 무료이며, 우체국은 5,000원이고, 대게의 은행은 10,000원이다. 대부분의 은행의 경우 수취수수료가 10,000원이므로 $100 수익이 생기면 10%정도를 수취 수수료로 떼이는 판이다 ㅡ.ㅡ;;

구글 애드센스에서 다음과 같이 자신의 은행계좌를 넣으면 된다. 예금주는 영어로 적으면 되고, 코드와 계좌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한다. 특히, 계좌번호 적을때 "-" 빼고 적어야 한다! (나의 경우 우리은행의 국내환계좌를 입력하였다.)

앞으로 확인해야 될 것

(1) 구글의 수표발행은행이 씨티은행이므로 씨티은행 계좌로 글로벌계좌이체가 된다면, 별도의 수수료 발생하지 않을 것임

(2) 수취하는 경우 중계수수료 발생 여부

(3) 우리은행 인터넷 타발송금 입금 - 수취수수료 5,000원

- 해외로부터 송금된 자금을 환율우대와 수수료를 절약하시려면 인터넷상에서 고객님이 직접 입금처리 가능한 받을외화송금을 이용하시면 국내 연락처가 없어도 신속하고 유리한 조건으로 입금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상에서 직접 확인하시고 입금하시는 방법은 로그인 하신 후 외환/골드→외화송금 → 받을외환송금→조회/입금하기 순으로 클릭하신 후 구분에 전체를 선택하시고 송금보내신 일자를 조회일자에 지정하시고 조회를 누르시면 우리은행에 접수된 송금내역이 보입니다. 여기서 "대기중"이라 표시된 건만 선택하셔서 직접 입금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