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iving

[삼성 스마트TV] Samsung Link로 컴퓨터 동영상 파일 TV로 보기

by 우프 2013. 8. 10.
반응형

AllShare가 SamsungLink로 바뀌었다.

프로그램이 더 단순화되고 가벼워졌다는 것 외에 기본적으로 AllShare와 다를 것은 없다.

따라서 먼저 http://woof.tistory.com/854 으로가서 간단히 읽어보는 것을 권장한다.

 

SamsungLink는 먼저 삼성링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로고 한다. -> [바로가기]

로그인이 필요해서 조금 귀찮다면 설치파일을 바로 다운 받아 설치한다. -> [다운받기] (용량이 80MB 정도라 올릴 수 없었음)

 

설치가 끝나면 다음과 같이 PC를 등록하라는 버튼이 생긴다. PC를 등록하면 PC의 콘텐츠를 다른 기기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PC의 동영상이나 사진을 TV로 보기위해서는 굳이 PC를 등록할 수고까지는 할 필요 없다. 일종의 Cloud 기능인 것 같은데, 유용하게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PC등록으로 PC 트래픽만 늘려주는 꼴인 듯하다. 

 

 

 윈도우의 시작버튼을 누르면 Samsung Link 프로그램이 설치된 것을 알 수 있다.

 

Smasung Link를 실행시켜도 아무런 프로그램도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없다. 하지만 윈도우 오른쪽의 '알림 영역'을 확인해보면 과녁형태의 아이콘이 생긴 것을 알 수 있다.

 

 

Samsung Link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타난다. '주변 기기 연결 설정'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웹사이트 혈태로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TV에서 확인하기 위한 자신의 PC 이름 변경도 가능하고, 현재 PC에 연결하려고 하는 기기명도 나타나 직접 허용과 차단을 선택할 수 있다. 자신의 TV를 켰는데도 목록에 나타나지 않는다면, 빨간색 박스 부분의 새로고침을 클릭하면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아래쪽의 공유폴더를 추가하여야 PC의 폴더에 있는 동영상이나 사진을 TV에서 볼 수 있다. 공유폴더 추가 버튼을 누른다.

 

공유폴더를 선택해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 폴더 선택이 끝난다.

 

 

 프로그램의 하단에도 다음과 같이 선택한 폴더가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약, TV와 연결된 상태에서 선택한 공유폴더에 동영상이 새로 추가되거나 폴더에 변동사항이 있다면 오른쪽의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야 반영이된다.

 

TV에서 PC의 동영상을 보는 것은 앞의 AllShare 버전과 정확하게 일치한다. 심지어 SamsungLink를 실행시키고 TV에서 연결된 상태를 보면 이전 프로그램 명칭인 AllShare로 연결된 것으로 나온다. TV에서 PC로 연결하는 것은 중복되는 내용이니 굳이 다시 포스팅하지는 않겠다. 앞의 게시물을 확인하기를 ~ [바로가기]

 

 


 

SamsungLink 기능이 컴퓨터를 켤때마다 실행될 필요는 없다. PC의 동영상을 TV에서 보지도 않을 건데 괜히 SamsungLink가 실행되어서 컴퓨터 리소르를 잡아먹게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윈도우 시작 시 SamsungLink가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하도록 하자.

 

1. Samsung Link 레지스터 삭제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을 연다. 'regedit'를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시킨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아래 키를 삭제 한후 리부팅하면 됨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Samsung Link


2. 시작프로그램에서 Samsung Link 삭제

윈도우 시작버튼을 클릭하고, 입력창에 'msconfig'라고 입력하고 Enter키를 누른다.

 

 

 시스템구성-시작프로그램 탭을 선택한다. 'Samsung Link Tray Agent' 항목의 체크버튼을 해제시켜준다. 목록 중 불필요한 파일은 최대한 체크버튼을 해제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