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PC&OS

[Mac OSx] NTFS 외장하드 mac과 windows 동시 사용

by 우프 2014. 5. 17.
반응형

보통 Windows에서 대용량 저장장치는 NTFS(New Technology File System)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NTFS가 MS에서 윈도우NT 출시하면서 소개한 파일 시스템인 만큼 NTFS으로 포맷된 저장장치가 Mac에서 제대로 동작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대표적인 예가 MAC에서 (NTFS 포맷의) 외장하드를 연결하는 경우 읽기에는 문제가 없지만 쓰기가 제대로 안되는 경우이다.


이러한 경우 NTFS driver는 다음과 같이 크게 2가지 이다. 대게 Tuxera가 조금더 안정적이다는 평이 많다.


Paragon NTFS for Mac [바로가기]

Tuxera NTFS for Mac [바로가기]


그런데 이 2가지 NTFS driver는 유료로 다운로드 해서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이 아니다. 대게 씨게이트 외장하드에는 Paragon NTFS가 도시바 외장하드에는 Tuxera NTFS Driver가 번들형태로 제공된다. 이렇게 제공되는 Driver를 사용하면 된다.


1. 씨게이트 외장하드

씨게이트 외장하드를 사용하는 경우 씨게이트 홈페이지에서 Paragon NTFS Driver를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이 driver를 설치하면 NTFS포맷의 외장하드의 읽기와 쓰기가 가능하다. 다만,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더라도 씨게이트가 아닌 외장하드에 쓰기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고 한다.

'씨게이트 홈페이지(http://www.seagate.com/) - (중앙우측 빠른링키) Downloads - NTFS Driver for Mac OS'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2. 도시바 외장하드

도시바 외장하드에서 제공되는 Tuxera NTFS는 제조사를 가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즉, 도시바 외장하드가 아닌 다른 회사 USB나 외장하드에 NTFS파일 쓰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도시바 웹페이지에서 Tuxera 번들 driver를 다운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지 않고, 도시바 외장하드 내에 포함되어 제공된다. 주위에 도시바 외장하드를 가진사람이 있다면... 쿨럭~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