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isure/Trip

신혼여행] 몰디브 벨라사루 (Velassaru) 리조트 지도 및 주요시설

by 우프 2011. 1. 23.
반응형

Map and Summary of Velassaru resort

벨라사루 (Velassaru) 리조트 지도 및 주요시설

신혼여행을 몰디브 벨라사루로 가기로 하고 벨라사루에 대해 여러가지 알 수 있었지만, 벨라사루의 기본적인 지도를 구할 수가 없었다.

다음은 벨라사루 리조트에 입실시 제공하는 미니맵을 스캔한 것이다.


크게 섬의 왼쪽 상단에는 워터빌라가, 오른쪽 위는 워터방갈로가 위치해 있다. 섬의 테두리를 따라 디럭스 방갈로, 비치빌리가 위치해 있다. 주황색으로 표시된 곳은 리조트의 기본 업무를 보는 리셉션장과 각종식당, 헬스센터와 수상스포츠 센터를 비롯한 편의시설들이다.

식당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자.

1. Turquoise Restaurant (지도 6번)
이 곳이 실제로 식당으로 사용되지는 않는 듯하였다. Vela 레스토랑에서 음식을 가지고 이 장소에서 식사를 할 수 있었다. Vela 식당의 연장으로 사용하는 것 처럼 보임.

2. Vela Restaurant (지도 8번)
벨라사루 리조트의 메인 식당으로 아침, 점심, 저녁 모두를 운영하는 곳으로 조식과 석식이 포함된 내용으로 리조트를 예약하는 경우 여기서 식사를 할 수 있다.
레스토랑 식당에 앉게되면 직원이 방번호를 묻고 음료를 주문하겠느냐고 묻는다. 조식의 경우 음료와 물이 준비되어 있기때문에 따라 음료를 주문하지 않아도 되지만, 중식과 석식의 경우에는 식당에 음료가 준비되어 있지 않기때문에 원하면 주문을 해야한다. 이런 점 때문에 물을 들고 가서 먹기도 한다.

3. Etesian Restaurant (지도 11번)
저녁에만 운영하는 식당으로 신혼부부의 경우 Candle Night Dinner을 제공하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다. 분위기가 참 어둠침침하고 좋긴하다.
다음의 파일을 다운받으면 식당의 메뉴를 볼 수 있다.

4. Sand Restaurant (지도 9번)
해변가에 위치한 식당으로 해변가에 탁자들이 있고, 직원들이 서빙을 해주는 시스템이다. 이 곳 식당이 기본 식당이 아닌 만큼 분위기나 경치가 좋은 곳인 듯 하다.
다음의 파일을 다운받으면 식당의 메뉴를 볼 수 있다.

5. Teppanyaki Restaurant (지도 10번)
지도에서 보듯이 해변에서 조금 나와 하나의 큰 정자같은 오픈된 곳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다. 보아하니 하루에 몇 명정도만 특별하게 바다위에서 식사하는 기분을 느끼도록 하게 하는 곳인 듯 하였다. 멀리서 봐도 가장 좋은 경치와 로맨틱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곳이라 생각이 든다.
다음의 파일을 다운받으면 식당의 메뉴를 볼 수 있다.

6. Glide (지도 12번)
리조트 주변의 해변에서 할 수 있는 수상스포츠를 예약하고 서비스를 받는 곳이다. 요트, 카약, 윈드서핑, 제트스키와 같은 여러가지 수상스포츠를 할 수 있다. 또한, 구명조끼를 렌트도 이 곳에서 할 수 있다. 다음 파일에 여러가지 수상스포츠와 가격이 있다.

7. Immersion (지도 1번)
리조트 내에서는 Dive Center로 더 불리는 듯하다. 스킨스쿠버를 위한 곳이라 생각하면 된다. 여기서 스킨스쿠버 장비의 랜탈과 강좌같은 것들이 이루어진다. 또한, 스노쿨링 장비를 무료로 랜탈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다음 파일에 여러가지 Dive와 관련된 항목과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8. The Spa (지도 왼편, 워터빌라 밑)
안마나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곳이다.

9. Reception (지도 2번)
check in와 out 부터 여러가지 필요한 것들이 있으면 여기서 직원들에게 물어보면 된다. 일종의 호텔 로비라 생각하면 가장 정확할 듯하다. 참고로 Diver center나 Glide에서 할 수 있는 수상스포츠를 제외한 여러가지 프로그램은 Reception에서 예약을 하여야 한다. 물론 전화로도 예약이 가능할 것이다. 다음은 Velassaru Experiences 들과 가격이 적힌 파일이다.

10. Fitness Center (지도 15번)
헬쓰센터로 24시간 하는 곳은 아니다. 오후 몇시간 동안은 하지 운영하지 않으며 시설은 괜찮은 듯 하다. 헬쓰센터 바로 앞에는 탁구장이 있어 탁구를 즐기기에도 좋다. 헬쓰센터에는 정수기가 있으므로 여기를 이용할 때 물 걱정은 안해도 될 듯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