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isure/Trip

[펌] 스위스 제네바 여행

by 우프 2013. 7. 8.
반응형


출처 : http://pann.nate.com/talk/200232851

 

스위스 제네바 여행하기


시내 정기관광은 오전 10시 스위스 국철 SBB역 가까이 HOTEL VICTORIA앞에서 출발하는데 소요 시간은 2시간 정도 걸린다. 영어 가이드가 있으며, 구시가 산책은 5월 ~10월의 월, 일요일 SFR 6정도 하며, 16세기의 시청사 견학은 5월 ~10월 중 수요일 SFR 5정도 한다.

반나절 코스
알사스 지방 투어는 목요일만 가능하며, 코스가 4개 준비되어 있고 출발일에 따라 변한다. SFR 28정도 든다. 검은 숲 투어는 금요일만 가능하며 코스가 4개 준비되어 있고 출발일에 따라 변한다. SFR 28정도 소요된다.

로마유적을 엿볼수 있는 아우그스트로 배 여행은 5월 ~ 10월 화요일에만 운행하며, SFR 18정도 든다.





제네바 찾아가기


항공
제네바로 가는 직항편이 없는 관계로 취리히를 경유하여야 한다. 서울/취리히는 국적기인 대한항공(KE)이 매주 2편, 스위스 항공(SR)이 오사카와 북경에서 각각 매일, 일주일에 5편 운항하고 있다. 소요시간은 직항편이 11시간 50분 걸린다. 취리히/제네바는 288km로 항공이 약 40분, 버스가 약 3시간 소요된다.

유럽 전지역에서 항공편과 기차편이 연결이 되어 있으며, 참고로 항공편으로 런던 - 제네바가 1시간 30분, 로마/제네바 1시간 25분, 프랑크푸르트/제네바 1시간 10분이 소요 된다. 기차편으로는 암스텔담에서 11시간, 프랑크푸르트에서 6시간 20분 정도 소요된다.

공항에서 시내로
제네바 공항은 쿠앙트랭(Aeroport de Cointrin) 공항으로 시내까지는 약 6㎞ 떨어져 있다. 공항버스는 10번 노선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기본요금은 약 2.20프랑이며 약 20분정도 소요된다. 택시를 이용하여 시내로 이동할 경우 약 20-25프랑 정도 소요된다. 기차로 제네바공항에서 시내 중앙역까지 기차를 이용할 수 있으며, 기차로 약 7분정도 소요된다. 요금은 일등석은 8프랑, 이등석은 4.80프랑정도이다.



제네바 여행하기


영국공원


영국식으로 꾸며진 산책로로 인해 붙여진 이름으로 몽블랑교 옆에 위치하고 있다. 제네바에서 유명한 직경이 4m, 총 6300송이의 꽃으로 장식된 꽃시계는 제네바가 국제적으로 고품격 시계생산의 본고장임을 말해준다.

근처에는 국가 기념비, 선상 레스토랑, 유람선 선착장등이 있다.



레만 호수


깊이 310, 넓이 58,000ha에 달하는 호수로 알프스가 융기하면서 계곡이 내려앉아 산맥 안쪽 끝으로 호수가 생겨난 것이다. 레만 호수는 제네바 호수라고도 불린다.

레만 호수(제네바 호수)는 호수를 사이에 두고 스위스와 프랑스의 영토가 나뉘어진다. 그래서 호수 남단의 호숫가 마을들은 프랑스 영토에 속하고 호수의 좌,우와 북단의 호숫가 마을들은 스위스 영토에 속한다.


오비브 공원


제네바 오비브(Eaux-Vives)쪽에 위치한 공원으로 전세계에서 모은 식물을 모두 구경할 수 있는 조용한 공원이다.



제트 분수


레만 호수위의 분수로 약 150미터 높이로 치솟는 제네바의 상징이다. 1360마력의 모터 2대가 초당 500L의 물을 200km/h 속도로 뿜어내고 있다.


시계 박물관


1, 2층에 걸쳐 인간이 시간을 측정하기위해 사용했던 모든 기구들이 전시되어 있는 박물관이다. 1층에는 15-18C에 이르는 각종 모래시계, 해시계, 손목시계와 벽시계가 전시되어 있으며 2층에는 19-20C의 시계들이 전시되어 있다. 2층의 경우 유약을 바른 제네바 시계, 음악이 흘러나오는 자동 시계, 1830-1870년대에 제작된 보석시계등이 있다. 또한 유명한 시계 제조업자이며, 수리공이었던 루이스 꼬티에의 작업실이 복원되어 있다.



나시옹 궁전


아리아나 공원안에 위치해 있는 궁전으로 국제연합 유럽 본부로 쓰인다. 흰대리석 건물로 입장료를 지불해야 하며 안내원이 자세한 설명을 해준다. 빠뻬르뒤 홀은 국제연합 회원국들이 기증한 기증한 여러 종류의 대리석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국제연합의 본회의가 열리는 곳이다. 나이옹 궁전의 테라스에서는 제네바 호수, 몽블랑 산맥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다.





성 피에르 대성당


로마네스크, 고딕, 그레코로만 양식 등 여러가지 건축 요소가 뒤섞인 매우 오래된 성당이다. 1160년에 공사가 시작되어 원래 건물은 72년에 걸쳐 완성되었으나 그 후 여러세기에 걸쳐 보수, 증축되어 지금에 이르렀다. 1397년 작은 측면 예배당인 the Chapelle des Macchabees이 증축되었고, 1752년 건물의 서쪽 현관에 만들어진 부조화스러운 신고전주의 양식의 현관은 성피에르 성당에 맞닿아 있다. 이 현관은 교회보다 박물관을 더 연상시킨다. 동쪽 끝에 있는 완전히 다른 두개의 광장탑 사이로 19세기 후반에 만들어진 녹색빛의 첨탑이 솟아있다.

여러가지 양식과 시대가 뒤섰인 혼란스러움에도 불구하고 안에 들어서면 모든 어지러움은 완전히 사라지고 엄격한 형식의 석조건축물속으로 빠져든다. 1535년 제네바 사람들은 매우 급격하게 종교 개혁을 받아들였고 성상을 파괴하였다. 조각물이나 성상같은 성당에 있는 모든 제단은 파괴되었고 오르간은 산산조각 부숴졌으며 내부벽에 걸려있던 장식물들은 하얗게 회칠되었다. 거대한 설교단과 성직자, 성가대 좌석의 스테인드 글라스만이 무사히 남을 수 있었다. 위쪽으로 시선을 돌려 내부 인테리어와 건축양식을 여기저기 돌아보면 본당 회중석 다발 기둥의 중심에 있는 그로테스크한 괴물들과 벌거벗고 꼬리가 두 개인 인어상이 보인다.



이 장식물이 종교개혁에 파괴되지 않고 보존된 유일한 장식물이다. 북탑 꼭대기에 오르면(입장료는 Fr.3) 아름다운 제네바의 전경이 펼쳐지고 북탑 문 가까이 왼쪽, 교회 뒷부분에 칼뱅의 의자라 불리는 자리가 있다. Maccabean Chapel은 창고로 사용되다가 나중에는 강의실로, 1878년 예배당으로 다시 사용되었던 곳으로 아름다운 장식으로 가득차 있다. 예배당 안 성단소의 아치 천장에 그려져 있는 15세기 천사들이 악기를 연주하는 프레스코화의 복사본이 종교개혁에서 보존되어 남아있다.

현재 남아있는 교회의 북쪽에 있는 첫번째 교회는 AD350년경에 지어진 것이다. 교회가 있는 언덕은 건물들과 재건축된 건물들이 들어서 있는 장소이다. 1976년 고고학자들은 교회 바로 밑에서 벽, 방, 모자이크로 된 바닥을 발굴하였고 거대한 고고학 유적지가 일반에 알려졌다. 부서진 유적주변으로 좁은 지하 통로가 만들어져 있으며 입장료는 Fr.5이다.

- 입장시간:6월-9월 월요일-토요일 9am-7pm, 일요일 11am-7pm
10월-5월 월요일-토요일 10am-12pm 2pm-5pm, 일요일 11am-12:30pm 1.30pm-5pm



종교개혁 기념비


길이 100m, 높이 10m의 기념비로 'Post Tenebras Lux'라는 제내바 종교개혁 운동의 표어가 새겨져 있다. 뇌브광장 뒤에 위치한 공원에 칼뱅을 비롯하여 파렐, 베즈, 녹스 4명의 위대한 종교 개혁자들의 동상이 서있다. 도시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는 뇌브광장에는 수많은 골동품상과 화랑, 꽃으로 아름답게 장식된 분수가 있다.



몽르포 공원


귀족적이면서도 우아한 고급 주택가가 공원의 내.외부에 형성되어 있는 특색있는 장소로 제네바를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공원의 오른쪽으로는 레만호가 있어 색색의 유람선과 요트를 바라보면서 몽블랑 호반길을 걸을 수 있는 최상의 산책로이다. 몽르포 공원 외에도 인접해 있는 라 페를 뒤 락 공원, 빌라 바르통 공원들도 매우 아름답다.



현지교통정보


제네바 국제 공항


다양한 국제 기관이 위치하고 있는 제네바는 국제 회의가 자주 열리기 때문에 국제공항 또한 그 역할을 위해 각종 시설이 완비되어 있다.
한개의 터미널로 이루어져 있으며 공항내에 독특하게도 프랑스 구역을 가지고 있다.
시내 중심까지는 버스, 기차, 택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할 수 있다.



렌트가


주요 공항과 도시에서 저렴하고 편리하게 렌트 할 수 있다. 이용 금액은 렌트카 회사, 지역, 차종, 보험가입여부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되나, 소형차종의 경우 보통 1일에 SFR 56.00 , 중형 차종은 1일에 SFR 84-96 정도면 렌트가 가능하다. 할인된 금액으로 렌트를 하기 위해서는 국내의 여행사에서 사전에 예약을 해야하며, 대여 정보 및 기타 렌트카 관련자료, After Service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택시


주행 1km당 시내 3sfr, 교외 4sfr이다. 휴일 및 심야(22:00-06:00)에는 50%의 할증이 되며, 택시표시판이 있는 곳에서 탈 수 있다.



버스


승차권은 정류소의 자동판매기에서 사며, 1회 사용권과 3정거장이상 1시간이내 사용권, 몇번이고 마음대로 탑승할수 있는 1일권이 있다.





제네바 먹거리


Arirang
한식 전문 레스토랑으로 각종 찌개, 다양한 반찬으로 맛갈스러운 맛을 자랑한다. 26, Rue A Lachenal, 1200 Geneva에 위치하고 있다.
☞Tel. 022-735-5949

Hang-Zhou
중국식 전문 레스토랑으로 Coulouvreniere 19에 위치하며, 전통적인 중국요리를 자랑하며, 6종 정식 코스등 다양하다.
☞Tel. 022-781-4147

Les Armures
전통 스위스식 요리를 맛볼수 있는 곳으로 퐁뒤등 다양한 요리과 스위스풍의 실내장식을 자랑한다. 1, rue de Puits-Saint-Pierre에 위치하고 있다.
☞Tel. 022-310-3442



쇼핑하기


스위스는 기계, 화학, 정밀기기 등의 수출이 강세이고, 특히 시계, 등산용 칼등이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시계
취급품목에 따라 전문점이 다르므로 상표를 먼저 정하고 쇼핑을 하는 것이 좋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록렉스나 오메가 등을 구입할 수 있으며 너무 정교하거나 색다른 것은 귀국후 수리에 곤란을 겪을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주류(포도주, 맥주등)
스위스의 포도산지에서는 세계적인 포도주를 생산하는데 맥주도 일품이다. 그밖에도 마크, 키르쉬, 플륌리, 윌리아민 등 다양한 과일주들이 유명하다.



제네바 즐기기


제네바에는 공연과 다양한 행사가 이루어 지는데 그 중에서 가장 화려한 것은 8월 중순에 열리는 제네바 축제이다.

관광협회가 발행하는 '주간 제네바'에는 제네바에서 열리는 오페라, 음악회등 공연 행사에 대한 자료가 자세히 실려 있으므로 이를 활용하면 된다.

제네바 지역은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골프 시설을 자랑한다. 손상되지 않은 자연속에 50여 골프코스가 있다. 제네바 내에 있는 4-5 스타급 호텔에는 숙박과 호텔 픽업서비스, 골프강사, 골프장에서의 중식이 포함되어 있다.



제네바 여행정보


제네바 관광국은 성지 순례자를 위한 여행을 제공하고 있으며, 제네바대학에서는 종교개혁에 관한 짧은 강의도 실시하며, 참가자들은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매년 3월에 유럽 3대 자동차쇼인 제네바 모터쇼가 공항 가까운곳에 있는 자동차박물관에서 개최된다. 이곳 자동차 박물관에는 평상시에도 약 500여종의 차를 전시하고 있다.

☞제네바 관광청 연락처 Office du Tourisme de Geneve
(tel. 022/738-52-00, fax 022/731-90-5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