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isure/Trip

[대만여행] 가오슝 #7 아오쯔디역/신타이완원미

by 우프 2014. 12. 7.
반응형

여행] 대만 가오슝 #7 아오쯔디역/신타이완원미


대만 음식을 먹고자하는 아내의 요구에 따라 중국식 샤브샤브인 훠궈(火锅)를 맛보러 신타이완원미라는 식당을 찾았다.


신타이완원미 식당을 가기 위해서는 아오쯔디역으로 가야하는데, 아오쯔디역과 역주변의 공원이 참 이쁜 곳이다.


아오쯔디역 4번 출구로 나오면 이렇게 열대나무가 일렬로 이쁜 조명과 함께 맞이한다. 조금 밝을 때 도착한다면 Aozidi Forest Park 한바퀴 산책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4번역 출구에 나와서 큰도로따라 북쪽으로 2블럭 정도 올라가면 신타이완원미 식당을 찾을 수 있다.


내부가 예전 타이완 거리를 컨셉으로 인테리어 했다고 하더니 오래된 사진이나 간판들이 가득하였다.


메뉴판이 책한권 두께로 타이완 요리란 요리는 다 있는 것처럼 보였다. 그 중에 겨우 훠궈메뉴판을 찾았다. 메뉴판에는 다행히 간간히 영어가 있긴했지만 모든 메뉴가 전부 영어로 적혀 있는 건 아니었다. 훠궈 육수, 밥, 후식의 종류를 선택하여 주문하였다.


하나는 일본식 육수, 나머지 하나는 김치 육수 선택하여 국 색부터 확실히 달랐다. 큰 접시에 놓여져 있는 것이 소고기, 생선, 새우, 단호박, 버섯, 어묵, 만두, 맛살, 팽이버섯, 양배추 아마 이정도 였던 것 같다. 끓는 물에 고기부터 하나씩 넣어서 익혀 먹었는데.... 맛없진 않지만 맛있지도 않고..ㅠㅜ 뭐 이 나라 음식이라니.... 한번 뭐 그냥..


식사를 다하고 후식으로 과일과 아이스크림이 나왔는데, 우리나라 찰떡아이스 처럼 찰떡 안에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형태로 이거 하나는 참 맛있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