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isure/Trip

[청도여행] 운문산자연휴양림

by 우프 2019. 7. 30.
반응형

방문일: '19.07.28.

운문산 자연휴양림 웹페이지 [바로가기]


여름휴가겸 미리 성수기 예약신청하여 추첨으로 숲속의 집이 당첨되어 운문산 자연휴양림에 방문했다. 대구에서 1시간 30분 가량 국도로 운전하면 운문산자연휴양림에 도착할 수 있다. 휴양림 입구에서 입장료 및 주차료 등을 내야 들어갈 수 있었다. 단, 숙박객에 한해서는 이러한 입장료와 주차료가 면제되었다.


아래는휴양림 전체 지도이다. 

입구에서 조금만 올라가면 다리가 보이고 왼쪽 바베큐장이 나온다.


많은 사람들이 여기서 고기를 구워먹느라 고기냄세가 가득했다.


바베큐장 바로 옆에 물놀이장이 있다. 물놀이장이라고 따로 물놀이 시설이 있는 것은 아니고 물을 조금 가둬놓은 것에 불과하다. 가장 깊은 곳이 어른 가슴정도로 그리 깊지않아 아이들이 튜브를 타고 놀기에 딱 좋았다.


제법 큰 튜브를 타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극성수기에도 많은 사람이 몰리지는 않아 비교적 한 적했던 것 같다.


물놀이장 바로 옆에는 샤워장도 있고, 이 뒷쪽에는 화장실도 있다.


물놀이장 바로 아래는 그냥 조그마한 계곡이다.


곳곳에 조그마한 물웅덩이 들이 있어 물놀이 하는 사람들이 곳곳에 분산되어 있다.


휴양림 전체에 큰 나무들이 많아 더운 날씨에도 많은 그늘을 찾을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계곡위에 여행용 의자 놓고 발에 물 담구고 책일고 있으니 진짜 휴가인 것 같았다. 


청도 운문산자연휴양림이 산림청에서 운영하는 곳이라 믿을만 한 곳인 것 같고 시설들도 나름 다 깔끔했다. 특이한 점은 체크인할 때 에어콘 사용하려면 2,000원 추가로 내고 숙소에서 태그를 한 번 대야만 사용가능했다. 추가로 쓰레기 종량제봉투도 구매 (700원) 해야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