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iPhone

iPhone (아이폰) 관련 - universal dock (유니버셜 독)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7. 8.
반응형
비정품 유니버셜 독

* 정품인 Apple Universal Dock은 $49.00으로 5만원이 넘는 금액이다. 지나치게 비싸게 팔기 때문에 옥션과 같은 곳에는 Apple의 Universal Dock과 거의 동일한 제품이 8,000원 정도의 가격에 많이 판다.

사용해보면 이 가격에는 상당히 괜찮은 것 같다. 문제는 비정품 USB 케이블이 불량인 경우가 좀 많은 듯하다.
(USB 케이블을 끼웠을 때 '이 악세사리는 충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라고 뜨는 것은 사실 케이블의 문제라기 보다는 컴퓨터에서 USB에 공급되는 전원이 낮기 때문이다. 이럴 때 방안은 USB 연장 케이블이나 USB 허브를 사용하지 않고 컴퓨터 뒷편에 위치한 USB 포트에 직접 USB 케이블을 꼽아서 사용해야 한다.)

⇒ Dock (7,900원) + USB 케이블 (3,000원) 

비정품 유니버셜 Dock 소리 나게 하기 http://cafe.naver.com/appleiphone/230689
⇒ 유니버셜 독에는 오디오 output 단자가 있어서, 아이폰의 모든 소리가 무조건 output 단자로 나가게 되어 있다. 
즉, Dock에 iPhone을 끼우면 iPhone의 내부 스피커로 부터 아무런 소리를 들을 수 없다. 벨소리와 문자음 조차도!!  하지만 대부분 universal dock을 거치대 겸 충전 및 데이터 전송용으로 사용하지 스피커에 연결해서 쓰지는 않는다.
이것을 그냥 USB케이블에 꽂았을 때 처럼 동작하게 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에 나온대로 해체후 약간 손만 봐주면 끝!

* 사용 후기 :
여자친구와 나 2개를 사서 각각 사용하였는데, 2달 가량을 잘 되다가 둘 다 충전이 안됨. 2개 모두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봐서는 제품자체가 허접해서 그런게 아닌가 싶음...ㅡ.ㅡ;;
결론은 비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