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iPhone

iPhone (아이폰) 사용기 #4 – 필수 무료 어플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7. 28.
반응형

 

0. Disable EDGE/3G 설치 (iOS3 에서만 적용!)

 

자신이 가입한 데이터요금제의 무료 데이터 용량을 다 사용하였거나, 나처럼 일반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3G망으로 데이터를 받는 것을 막는 것이다.


iPhone에서 WIFI를 사용중 수신신호가 약하거나 끊기면 자동적으로 3G망으로 접속해 데이터를 송수신한다. 문제는 사용자가 3G망으로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것을 막을 수가 없는 것이다.

이런 문제 때문에 나온 app.이 있다.

 

iPhone의 internet naviagator인 safari를 열고 주소창에 다음의 url을 쳐서 접속한다.

http://iphonenodata.com/




위의 같은 화면이 나오면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면 'Disable EDGE/3G' 버튼이 나온다.'Disable EDGE/3G' 버튼을 클릭하고 '설치' 버튼을 눌러주면 다음과 같은 설치완료 메세지가 뜬다. 이제 부터는 별다른 설정없이 원하지 않는 3G망으로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한가지 단점은 3G망으로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것을 On/Off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면 좋은데 그렇지 못하다. 따라서 다시 3G망으로 데이터를 송수신 하기 위해서는 이 어플을 지워야만 한다.

 

설정-일반-프로파일에 보면 왼쪽 그림과 같이 'disable-EDGE-3G'라는 글자가 있다. 이를 클릭하면 오른쪽 그림과 같이 '제거' 버튼을 눌러서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다.






iOS4.0 버전에서는 iPhone의 설정에서 이러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다.

'설정-일반-네트워크'에서 '셀룰러 데이터' 기능을 끄면 된다. 



한가지 주의 사항은 '셀룰러 데이터' 기능을 끄면, iPhone을 통해 그림이나 사진을 첨부한 MMS를 보낼 때 제대로 전송이 되지 않는다. 










App.을 찾고 설치할 때는 iPhone에 있는 AppStore를 이용하거나 iTunes의 iTunesStore를 이용해서 다운받고 iPhone과 동기화 시키면 된다.




자세한 사용법이나 설치법에 대한 설명을 하지 않고, 
단순히 몇가지 필요한 어플을 소개하는 차원에서 남기도록 한다.

1. 초성변환


아이폰이 외국에서 만들어진 기계이니 만큼, 국내 사용자에게 불편한 점들이 많다. 그중 가장 처음으로 느끼는 것이 연락처를 찾을 때 초성검색이 안된다는 점이다.

이 어플을 사용하면 초성으로 연락처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다.

어플을 내려받고, 다음 그림의 '초성변환'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2. 이모티콘


'이모티콘'으로 검색하거나 Top Free Apps를 뒤지다 보면 항상 50위 안에 드는 App이라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이 어플은 정말 다양한 이모티콘을 지원하지만, 메세지를 받는 상대방도 이 어플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만 한다. (즉, 일반 휴대폰으로 메세지를 보내는데 이모티콘을 사용하면 제대로 전송이 안된다.)


또 한가지, 이모티콘 어플이 설치된 아이폰이라 하더라도 제대로 전송되는 것이 그리 많지 않다. 자신은 분명히 보냈는데 제대로 표시되지 않고 이모티콘 부분만 ? 형태로 보여지는 것이 많다. 

(사용해보면 요상스러운 것이.. 어플을 처음깔고는 제대로 안되는 이모티콘들이 시간이 지난 후 보면 하나씩 되더라는 ㅡ.ㅡ;;)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완벽하게 이모티콘을 지원하는 어플이나와있지 않아 이 어플을 많이 사용한다.


'iFunChar'라는 이모티콘 관련 App도 있다. 


이 어플은 ASCII값으로 표현되는 것들만으로 이모티콘을 구성했기 때문에 절대 어느 휴대폰으로 전송하더라도 깨지지 않는다. 하지만 사용법이 간단치 않는 것이 문제~!



3. 오늘만 무료 어플 - Podgate


어플은 간단하게 유료어플과 무료어플으로 나뉜다 ㅡ.ㅡ;;

유료어플 중 고객들에게 체험이나 홍보를 위해 Free 버전이나 Lite 버전을 내놓기도 하지만 간간히 특정기간 (하루나 일주일) 동안 유료어플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하기도 한다.

유료어플을 무료 행사기간 중에 다운 받아도, 어플이 지워지더라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이렇게 유료어플 중 현재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어플들을 알려주는 어플이다.

사용해보면, 어려울 것도 없다. 하단의 오늘만 무료는 오늘 무료인 어플들을 소개해주는 것이고, 새로운 무료는 새롭게 등록된 무료 어플들을 소개해주는 것이다.







4. Skype (스카이프) & Fring (프링)

Skype 인터넷 전화는 서로가 인터넷을 이용하여 Skype를 사용하면 무료, Skype를 사용해서 인터넷으로 일반전화로 전화를 하면 저렴하게 돈을 내고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 전화이다.


iPhone도 무선랜을 사용하면 일종의 컴퓨터이기 때문에 Skype를 사용할 수 있다.


<iPhone에서 Skype 기능>

WiFi iPhone ----- 전화연결 ----> WiFi iPhone, Smart Phone; WiFi or 유선랜 컴퓨터 (무료)

WiFi iPhone ----- 전화연결 ----> 일반전화  (유료)



v. iPhone으로 Skype를 사용할 때 WiFi 망에 연결된 경우만 사용할 수 있다. 즉, 3G망의 데이터를 송수신해서 Skype를 사용할 수 없다.

 

v. Skype 어플에서 나오면 로그아웃이 되기 때문에, Skype 어플을 실행 시킨 상황에서만 Skype를 통한 전화를 받을 수 있다. 즉, Skype를 이용해서 통화하고 싶으면 상대방보고 skype어플을 실행시켜 온라인상태로 만들어라고 해야만 사용할 수 있다. (푸쉬-알람 기능 지원 안됨)

 

v. 옥션에서 실버고객 이상 스카이프 무료통화 30분을 1달에 1번씩 제공됨

쿠폰이벤트 - 등급별 혜택 - 옥션쇼핑 혜택 : 바로가기

실제로 사용해보면 0.5유로를 주는데 30분까지 통화가 되는 것 같지는 않음 ㅡ.ㅡ;;
옥션을 사용하는 사람의 경우는 꼭 챙겨야 할 항목!!




Fring은 Skype가 iPhone에서 3G데이터를 못쓰는 단점을 커버한 app이라고 생각하면 됨


<iPhone에서 Fring 기능>

WiFi, 3G데이터 iPhone ----- 전화연결 ----> WiFi, 3G데이터 iPhone, Smart Phone (무료)

WiFi, 3G데이터 iPhone ----- 전화연결 ----> 일반전화  (내부적으로 skype를 사용, 유료)


v. 3G 데이터를 사용해서 전화를 걸 수 있다는 점이 최고의 장점

v. 푸쉬기능이 지원되어서 자신에게 누군가 전화가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음

v. Skype를 Add-on해서 사용할 수 있어 Skype 처럼 사용이 가능함

v. Skype보다 음질이 좋지않다는 평이 많음



5. 파랑새


Twitter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아무 쓸모없는 app으로, 무료로 twitter를 관리하는 어플이다. 굳이 twitter 사용법까지 설명하지 않도록 한다.

개발자 원문사이트 링크 http://applecat.kr/bluebird/

한국아이튠즈 파랑새 링크 http://itunes.apple.com/kr/app/id346136863?mt=8


twitter 관리하는 app중에 가장 유명한 것이 'TwitBird'인데 유로다. 무료버전 'TwitBird'도 존재하는데 푸쉬-알림 기능 지원이 안됨. 푸쉬-알림 기능이 꼭 필요하지 않다면 'TwitBird'를 추천~!

 


6. 기타.


무료 어플은 어차피 무료이기 때문에 인기항목들을 마음껏 다운 받고, 필요없으면 지워버리면 되니 여러가지 써보고, 자신이 필요한 어플들을 잘 사용하자!


아래 항목들은 나의 아이폰에서 사용중이 무료 어플들만을 모아놓은 것임~


Business - Remote Desktop Lite (컴퓨터 원격 접속)

Entertainment - TheSpaceDreamBank(간단한오락), 아프리카 (아프리카tv), Color Magic Deluxe (사전꾸미기), PhotoFunia (사진꾸미기)

Finance - Smart 신한1.0 (신한카드어플), 키움증권 모바일웹 (키움증권)

Healthcare&Fitness - Body Fitness Free (헬스자세)

LifeStyle - 스캔서치 (주위 주요시설, 책검색 등), OK Cashbag, Show 모바일 멤버십 카드, 아이로또 iLotto6/45

Music - FingerPiano Lite (피아노 연주)

News - 경향신문, 매일경제, 연합뉴스

Photography - Darkroom Pro, SelfPhoto, Photoshop.com Mobile, Morelomo, Polarize, Free Photo Filters, moreMono, MoreNoel, FilterFX for free

Productivity - iFunChar (이모티콘)

Reference - Dictionary.com (사전)

Social Networking - 카카오톡 (메신저), SHOW고객센터, 이모티콘, Skype (인터넷전화), 햇살 (문자sms), 파랑새 (트위터), TwitBird,  fring (인터넷전화)

Sports - 프리미어리그, UEFA.com mobile

Travel - Subway in Korea Lite, koTrain, iKobus

Utilities - 오늘만무료어플 (무료또는 한시적 무료 어플을 보여주는 어플), Batter LED (아이폰 배터리 상태를 보여줌), 초성변환 (검색시 초성으로 찾게 해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