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iPhone

iPhone (아이폰) 사용기 #13 - 니콘어플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9. 2.
반응형
Nikon iPhone Application 

Nikon 아이폰 어플



Nikon D5000 18-55 VR Kit (D5000, AF-S DX NIKKOR 18-55mm f/3.5-5.6G VR)을 마련하여 니콘 이미징 코리아에 정품등록을 위하여 들어가보니, iPhone 어플으로 Nikon 어플이 나왔다는 글을 보고 냉큼 어플을 다운받아 실행시켜 보았다.

DSLR의 상징인 검정색 바탕에 깔끔하게 구성된 메뉴를 볼 수 있었다.

우선 'DSLR'의 메뉴를 선택하여 들어가보니, 니콘에서 출시된 DSLR 제품들을 죽 살펴볼 수 있었다. 오른쪽 그림은 이번에 구입한 D5000~^^ D5000의 그림을 클릭하면 상세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My CAMERA'메뉴는 몇 가지 간단한 질문으로 카메라를 추천해주는 기능으로, 나의 경우 최종결과가 D90이 나왔음. ㅎㅎ 사실 이 메뉴는 너무나 간단한 질문들의 조합이라 조금은 아쉬운 감이 없지 않아 있다.


다음으로는 'NIKKOR'메뉴로 니콘에서 출시되는 렌즈 상품들을 살펴볼 수 있다. 오른쪽 그림은 D5000 VR Kit에 번들로 들어가 있는 AF-S DX NIKKOR 18-55mm F3.5-5.6G VR 렌즈이다.



니콘에서 출시된 렌즈의 종류가 워낙에 많은 종류의 렌즈가 있다보니, 위와 같은 형태의 렌즈를 보는 것은 아무래도 어려운 점이 있다. 이런 문제점 때문인지 다음과 같이 'LENS GUIDE'메뉴도 있다. 2번째 그림과 같이 Focus, Format, 분류, 기능을 선택하면 해당 분류의 렌즈 상품군을 검색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처음보는 렌즈를 검색하기에는 정말 좋은 기능이라 생각된다.


마지막으로 'AS CENTER'메뉴이다. 서비스센터와 니콘가게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인데, 조금 아쉬운 점은 지역을 선택해서 해당 지역의 AS 센터만 따로 보여주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iPhone은 더군다나 GPS기능으로 자신의 위치에 가까운 AS 센터를 보여줄 수 있었으면 최고일 듯~!



'COOLPIX' 메뉴는 DSLR 유저로서 별로 관심이 없기에 패쓰~! ^^;;

앞으로 초보자를 위한 DSLR 카메라의 기본적인 기능들에 대해서 소개해주면 매우 좋은 어플로 거듭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