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iPhone

iPhone (아이폰) 사용기 #6 – 기프티콘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9. 24.
반응형

 

요즘 친구들 끼리 소액으로 선물하거나, 업체들에서 이벤트로 기프티콘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기프티콘은 MMS 메시지를 받으면, 각 통신사의 데이터통신 (네이트, SHOW, OZ 등)을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이미지를 다운 받으면, 편의점 같은 곳에서 인증 후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 이다.

 

 

헌데, iPhone은 네이트나 OZ같은 통신사의 무선데이터 서비스에 접속하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그림파일과 비슷한 기프티 콘 메시지를 아예 받을 수가 없다. 참고로 기프티쇼는 텍스트 형태이기 때문에 사용이 가능하다.

(참고) 기프티콘 : SK에서 사업, 기프티쇼 : KT에서 사업


이런 경우 기프티콘 고객센터 (02-6240-5189)에 전화해서 사용 휴대폰이 아이폰이라고 말하면,

 

자신에게 발송된 기프티콘이 있는지 확인 후에 다음그림과 같이 텍스트로만 이루어진 문자메시지를 재 발송해 준다. 



(사실 기프티콘의 바코드 숫자만 있으면 업체에서 제품교환이 되기 때문에 굳이 이미지가 필요 없는 것으로 생각된다.)

 

나에게 기프티콘이 발송된 것이 있는지는 미리 확인하는 방법은 아직 없는 듯하다.

참고로 요즈음은 키프티콘 고객센터에 전화연결해서 물어보기가 워낙에 어렵다. 이같은 경우에는 기프티콘 고객센터 (http://gifticon.nate.com/index.jsp)에서 '1:1문의'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물어보면 e-메일로 답변이 오니 이 방법이 더 괜찮을 듯 하다.


기프티콘 고객센터

  • 02-6240-5189 (SK 마케팅앤컴퍼니 고객센터)
  • 1599-0011 (SKT 고객센터)
  • SKT고객 휴대폰 114 (SKT 고객센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