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iPhone

아이폰 위치정보 보기 - iPhone Tracker Windows버전

by 우프 2011. 4. 22.
반응형

iPhone location information - Window version of iPhone Tracker

아이폰 위치정보 보기 - iPhone Tracker Windows버전

아이폰 트랙커를 실행시키지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iPhone과 iTunes로 동기화 되어 있는 컴퓨터에서 실행시켜야 하며, 특히 .NET Framework 4.0 Client 설치 되어 있어야 한다.

.NET Framework는 window update를 통해서 설치가 가능하다. (혹시 windows update를 하기 귀찮다고 생각이 들면 다음 사이트에서 직접 다운 받아 푸시길~ http://huseyint.com/iPhoneTrackerWin/)

먼저, 아래의 파일을 다운받고 압축을 푼다. (윈도우버전이라는 것을 참고하시길)

아이폰과 컴퓨터를 케이블을 이용해 연결한다.

압축을 푼 파일 중 'iPhoneTrackerWin.exe '를 실행시킨다.

잠시후 다음과 같이 세계지도가 뜨면서 원 형태가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다.


한국부분에 가장 검고 큰 원이 있으며, 카타르 도하와 몰디브 지역에 원이 나타나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2010년 12월 경에 신혼여행 때문에 들른 카타르와 몰디브가 떡하니 표시되어 있는 것이다.

카타르 도하의 경우 경유를 위해 잠시 들른 곳이기 때문에 오랜 시간 머무르지 않았지만, 아이폰을 켰다는 이유로 아주 잘 저장이 되어있나보다 ㅡ.ㅡ;;

다음 그림에서 아래쪽 가로 스크롤에 있는 바를 끌면 특정한 날에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알 수 있다. 저 기간이 신혼여행차 몰디브에 있던 기간인데... 이제 제법 무서워지기 시작한다.


또한, 왼쪽 아래의 재생버튼을 누르면 시간에 따라 움직인 경로를 순차적으로 보여준다.

왼쪽 윗쪽의 세로 스크롤바를 이동시켜 지도를 더욱 확대할 수 있다. 그동안 자주 있었던 곳들 주변으로 이렇게 원들이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iPhone Tracker를 실행시키고 보면서 잠시 드는 생각이 뭔가 전화을 하거나 받을 때 저장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이런생각을 가진 이유는..고속도로에서 원이 찍힌 것이 많은데, 고속도로 구간 중 전화를 주로 했던 구간에서 원이 많이 찍혀 있다는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애플에서 이 짓을 왜 했는가 싶긴한데, 일단 이렇게 보는 것은 재미있는 것 같다.

하찮은 나에게는 이러한 정보가 그리 큰 정보는 아닐 수도있지만, 이러한 위치정보는 조금만 응용하면 범죄와 같은 나쁜 곳에 충분히 이용될 수 있기때문에 문제라고 생각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