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iPhone

iPhone] 쇼폰케어 보험 보상 절차

by 우프 2011. 3. 31.
반응형


compensation procedures of ShowPhoneCare, insurrance for iPhone

iPhone] 쇼폰케어 보험 보상 절차

출처] 네이버 카페 아사모, http://cafe.naver.com/appleiphone?1301552610000

1. 분실 즉시 최대한 빨리 KT에 분실신고를 한다.
- 114 고객센터, 인터넷 고객센터, KT프라자 셋중 하나
- 분실신고 직 후 KT프라자에서 임대폰을 받을 수 있음

2. 쇼폰케어 측에 분실신고를 통한 보험요청 접수
 - 분실신고 후 보상절차를 위한 서류를 이메일로 송부받아 자필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3. 필요에 따라 통화내역서를 준비합니다. (KT프라자를 방문하시면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통화내역서를 기준으로 폰을 다시 찾기 위한 노력을 한 것인지 확인하는 듯 함

4. 해당 경찰서 민원실 또는 가까운 지구대에서 분실신고서를 작성합니다. (경찰관의 물음에 따라 답하시면 됩니다. 대략 30분정도 소요.)
- 경찰서에 신고한 날과 쇼폰케어에 보험여청 접수 날이 같아 조금 빠르다고 함

5.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신분증 사본
-분실신고 및 보상, 위치정보 확인 동의서
-통화내역서
-경찰서에서 발급하는 분실신고서
이며 만약 보험사에서 보험 심사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추가적인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위 서류는 FAX를 통하여 보험회사에 보냄
 

6. 심사기간은 당일에서 2일 정도 소요됨
(최근에 수리 또는 리퍼를 받은 이력이 있는 휴대폰의 경우에는 수리에 불만족하여 분실 할 수 있는 여지가 있기 때문에 다소 심사기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7. 심사가 끝나면 택배 또는 직영점을 안내 받아 추가금을 지참하신 후 새 기기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이 경우 리퍼폰이 아닌 새기기가 지급됩니다.
- 직영점에 직접 문의해 택배가 아닌 직영점에 있는 물건으로 받을 수 있는지 문의하면 더 빠르게 받을 수 있음
- 약정 상 보상절차는 20일이내에 이루어지지만 상담원 매뉴얼 상 2주에서 1달 가량 걸린다고 답변을 주기도 한다고 함

 

8. 휴대폰의 보상이 끝나면 자동으로 쇼폰케어가 중가형으로 가입되며 지속적으로 약정기간동안 사용하시면 됩니다.
(보험보상을 받은경우 약정기간이 늘어나느냐고 질문하시는 분이 많은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기존 약정 그대로 이어가시면 됩니다.)


9. 쇼폰케어 상품은 가입일기준 2년간 유효한 상품으로 2년이 지나게되면 실효되고 무사고 및 무손실인 경우 2만점의 쇼 마일리지가 제공됨. 이 마일리지는 추후 아이폰 수리 또는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