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Foods

[대구맛집] 이모식당

by 우프 2017. 12. 23.
반응형

대구가 오래된 도시인 만큼 역사가 오래되긴했지만, 동시에 OO골목과 같은 이름의 유사업종이 모인 골목들이 많이 있다. 대충 생각나는 것만해도 오토바이골목, 양말골목, 야시골목 등 ~ 그 중에 돼지골목도 있다. 아마도 돼지국밥과 관련된 식당들이 많이 있어서 그런 모양이다.


이 골목에서 유명한 식당이 8번식당과 이모식당인데, 15년 전즘에 가서 맛있게 먹은 기억이 나서 이모식당에 갔다.



이모식당 길 건너편에 바로 8번식당이 있다. 8번식당의 벽에 붙은 말들을 보니 8번식당은 이미 많은 곳에 체인점이 있는 듯했다. 대충 생각나는 곳이 범어점, 구미인동, 거제점이다.







이모식당 내부 모습이다. 중앙에 난로가 있는 것 빼고는 여느 국밥집과 다름 없다. 식당을 찾았을 때가 늦은 점심시간이라 사람이 많지는 않았지만, 식사하는 도중에 3팀 정도가 더 왔었다.


이모식당의 메뉴이다. 국방 종류와 수육종류가 있는데, 이 곳의 특징은 막창을 이용한 수제순대라는 점이다. 아래 메뉴의 윗 사진이 막창순대 사진이다.


모듬을 시키면 막창순대에 수육과 국물까지 주는 듯하고, 백반도 비슷하지만 1인분 양으로 맞추어서 주는 듯했다. 우리는 이집의 가장 기본이 순대국밥인 것 같아 막창순대는 시키지 않고, 순대국밥을 시켜서 먹었다. 보기에는 뭐 그냥 평범한 돼지국밥 국물에 순대가 들어가 있다. 대구에서 순대국밥을 시키면 돼지고기도 좀 들어있고 순대도 좀 들어가 있는데, 여기는 그냥 순대만 있었다.


다음은 순대모양인데, 정말 막창으로 순대를 만든 것을 알 수 있었다.


15년 전 즘에 왔을 때는 모듬을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다는 기억이었는데... 이번엔 순대국밥을 먹어서 그런지...솔직히 순대국밥만으로의 맛은 그렇게 맛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막창순대가 국밥에 들어가는 용도로는 좀 어울리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에 혹시 한번더 간다면 순대국밥을 시키지 말고 모듬을 시켜서 제대로 막창순대를 먹어봐야겠다.


그리고 나오면서 드는 생각이 대구에서 돼지국밥 류는 신마산식당이 최고인 것 같다.

반응형

'Life > Foo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맛집] 중앙떡볶이  (0) 2018.02.21
[대구맛집] 뉴욕통닭  (0) 2018.02.19
[대구맛집] 한마음초밥  (0) 2017.02.18
[대구맛집] 도쿄다이닝  (0) 2016.12.22
[대구맛집] 신마산식당  (0) 2016.08.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