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iPhone

iPhone (아이폰) 사용기 #1- 개봉, 번호 등록 및 유심카드 넣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3. 21.
반응형

1. iPhone에 대한 사전 공부

미리 아이폰에 대한 정보를 개략적으로 숙지하도록 하자.

ü KT에서 배포한 iPhone 단말기 특장점 : 

아이폰_단말기_특장점(0).ppt

ü iPhone (아이폰) 사용기 #9 - 소소한 팁 : http://woof.tistory.com/716

ü iPhone 까페 (초보자강좌 게시판) 이용하기

http://cafe.naver.com/appleiphone

 

2. iTunes 다운받기

iTunes는 iPhone을 받기 전부터 미리 다운 받아야 한다. iPhone이 대리점에서 개통되어서 도착하였다고 하더라도, 처음 한번은 꼭 iTunes와 iPhone이 동기화 되어야만 전화 송수신이 가능하다.

iTunes의 주 역할은 iPhone을 동기화하고 application (app.)을 다운받는 것으로 이 후에도 필수 프로그램이다. 우선 iTunes부터 다운받고 설치한다!

http://www.apple.com/kr/itunes/download/

 

3. iPhone 구성품 확인하기

아이폰을 받으면 생각보다 케이스가 엄청작다. 케이스가 흰색이면 흰색 iPhone이고 케이스가 검정색이면 검정 iPhone이다 ㅡ.ㅡ;;

구성품부터 확인을 해보자.

 (이어폰, 데이터 케이블, 콘센트), (아이폰), (설명서 및 유심 추출 도구), (유심카드) 이러한 순서로 있어야 한다. 참고로 유심카드는 케이스 내부에 들어있지는 않다.

 

4. USIM 카드 넣기

iPhone을 받으면 USIM 카드가 꼽혀 있지 않다. USIM카드를 꼽기 위해서는 우선 다음 사진의 핀형태의 USIM ejector가 필요하다. 유심 추출기는 위 그림에서 4번째인 사용설명서 케이스에 있다.

아이폰 상단의 이어폰 잭 바로 옆의 조그마한 구멍에 ejector를 넣고 천천히 꾸욱~ 누르면, USIM 트레이가 천천히 나오게 된다. 딸깍하면서 튀어 나오는 것이 아니므로 천천히 누르면 된다.

 

트레이에 USIM카드를 넣고, 다시 원위치로 트레이를 iPhone에 집어 넣으면 끝!

USIM카드를 삽입했다면, 아이폰에 다음과 같이 iTunes에 연결하라는 그림이 뜬다.

이제 컴퓨터와 USB로 연결해서 iTunes와 동기화해서 휴대폰 개통을 마무리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