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iPhone

iPhone (아이폰) 사용기 #3 - 무료어플 다운 받고 설치하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3. 31.
반응형

아이폰은 쉽게 생각해서 전화기능이 탑재된 컴퓨터라고 생각하면 된다.

아이폰을 처음 받으면, 기본적인 전화, 메세지 기능과 몇가지 응용 프로그램 (Mail, 캘린더, 연락처, 메모 등) 만이 깔려 있다.

일반 컴퓨터에 OS인 Windows를 깔고나면, 응용프로그램들을 설치하듯이 아이폰도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이 때 설치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보통 어플이나 앱이라 부른다.

응용프로그램 = Application = 어플 = App = 앱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은 iTunes의 iTunes Store를 통하여 설치하는 방법iPhone의 App Store를 이용하는 방법의 2가지 방법이 있다.

시작전에 iTunes Store의 계정이 있어야만 다음의 절차들이 가능하다. 없다면, 계정만들기 (iPhone (아이폰) 사용기 #2 – iTunes 유료 및 무료계정 만들기) 부터 ~~!! 

먼저, iTunes를 이용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한다.




1. iTunes를 사용하여 어플 설치

iTunes를 실행시키고 왼쪽의 iTunes Store를 클릭한다.
스크롤을 내리면 오른쪽에 Free Apps의 목록들이 나타난다. Free Apps의 옆에 있는 See All을 클릭!

다음 그림과 같이 인기순으로 정렬된 무료어플들을 볼 수 있다.
여기서 대한민국 희망언론인 경향신문을 다운 받아보자~!. GET APP 단추를 누르면 바로 다운 받을 수 있지만, 어플의 이름인 경향신문 - Kyunghyang을 클릭하면 어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따.

오른쪽에 위치한 More를 클릭하면 해당 어플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고, 바로 밑에는 스크린 샷이 위치한다. 그리고 스크롤을 아래로 더 내리면 어플에 대한 평가나 리뷰도 볼 수 있다. 이러한 정보를 보고 이 어플이 마음에 든다면, 왼쪽의 Free App 단추를 누른다.

iTunes Store 계정 로긴이 되어 있지 않다면 위의 그림과 같이 로그인 대화상자가 뜬다. Apple ID와 암호를 넣고 얻기 버튼을 클릭!

아이폰을 컴퓨터와 연결한 상황에서 xxx의 iPhone을 클릭하고, 화면 상단의 응용프로그램을 클릭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나타난다.
경향신문 어플이 다운받아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다운받은 어플을 아이폰으로 전송해서 깔아야 한다. 하단 오른쪽의 동기화 버튼을 누르면 이제 끝~!


위의 방법으로는 모든 무료어플에 대한 인기어플들만을 볼 수 있다. 카테고리 별로 무료어플을 검색하기 위해서는 iTunes 상단의 App Store를 약 2초간 클릭하고 있으면, 아래 그림처럼 여러가지 카테고리 목록들이 뜬다.

여러 카테고리 중 우선 News를 선택하면, 다음 그림 처럼 News 카테고리에서 왼쪽은 유료 어플 중 가장 인기 있는 어플들, 오른쪽에는 무료 어플중 가장 인기 있는 어플들의 목록이 뜬다.

앞에서와 같이 TOP FREE APPS 글자를 클릭하면 무료어플들의 자세한 목록을 다음 그림처럼 볼 수 있다.

보는 것과 같이 뉴스와 관련된 무료어플들의 자세한 목록과 다운 받을 수 있는 화면이 구성된다. 이제 각 어플들의 이름을 클릭해서 자세한 정보를 보거나 GET APP를 클릭해서 다운 받으면 된다.


혹시 어플들의 이름을 알고 있어서 바로 검색하고자 한다면, iTunes의 우측상단의 검색바를 통해서 바로 검색이 가능하다.





2. iPhone의 App Store를 이용하여 어플 설치

아이폰의 기본 어플 중에 옆의 그림의 App Store가 깔려져 있다. 이 어플을 클릭하면 iPhone에서 App Store에 들어가서 어플을 다운받을 수 있다.














하단의 인기항목25을 누르고, 상단의 Top Free Apps를 누르면 무료어플들을 인기순을 볼 수 있다. 그리고 iTunes에서와 마찬가지로 하단의 검색버튼을 누르고 직접 검색을 통하여 어플을 검색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하단의 카테고리를 누르면 카테고리별로 유료어플과 무료어플을 확인할 수있다.

정론지인 경향신문을 선택해서 다운받아보도록 하자.

왼쪽의 그림처럼 Free라는 버튼을 보고 무료어플인지 확인을 꼭 하도록 하자. Free 버튼을 누르면 Install 버튼으로 바뀐다.
Install 버튼을 누르면 다음 그림과 같이 Itune Store 계정을 로긴하라는 창이 뜬다.


암호를 넣으면, 이제 제대로 된 언론인 경향신문의 뉴스들을 볼 수 있는 어플이 아이폰에 깔려서 이렇게 어플의 아이콘을 볼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