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iPhone

iPhone (아이폰) 사용기 #2 – iTunes 유료 및 무료계정 만들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4. 5.
반응형

 

1. iTunes Store 계정만들기

AppStore에서 유료 application 뿐만아니라 무료 application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iTunes Store의 계정이 필요하다!

그래서 일단 iTunes를 설치하고 iTunes Store 계정을 만든다.

계정을 만들 때 무료로 계정을 만드는 방법과 유료로 계정을 만드는 방법이 존재한다. 먼저 유료로 만드는 경우에 대해서 설명하고, 무료로 만드는 방법을 살펴본다.

* iTunes Store 계정 유료로 만드는 경우

iTunes을 실행시키고, '메뉴-Store-계정생성'을 선택한다.

뭐가 나오면, 계속 또는 동의 선택하고 넘어간다. ㅎㅎ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iTunes Store 계정 (Apple ID)를 만들 차례이다. 여기서 대부분의 것은 영어로 채워야만 한다.

여기서 Question과 Answer는 영어로 작성해야 한다. 다음은 지불방법 선택이다.

신용카드 중 외국에서도 결제가 가능한 카드인 VISA나 MasterCard 마크가 있는 카드를 우선 준비한다. 

(참고로 이때 체크카드로는 제대로 결제가 되지 않는 것도 존재함)

카드번호를 넣고, 보안코드는 카드 뒷면 마지막 3자리 숫자이다. 만료일을 선택하고 이제 영수증 주소를 작성할 차례이다.

성과 이름은 카드에 있는 영어 이름과 동일하게 넣는다. 나머지 주소도 영어로 잘 적어 넣는다~

이렇게 까지하고 계속 버튼을 누르면 절차는 거의 끝난다. 그리고, apple ID로 적은 e-mail로 가입인사 메일이 다음과 같이 날라올 것이다.

  * iTunes Store 계정 무료로 만드는 경우

앞의 경우 신용카드로 결제하여 1$ 정도가 사용되었다. 그런데 무료로 계정을 만드는 방법도 존재한다.

신용카드의 경우 유로어플을 다운받으면 신용카드에서 자동적으로 결제가 된다. 하지만 무료로 계정을 만들면 유로어플을 다운 받으면 절차가 복잡해지는 모양이다. (무료 계정을 만들

면 무료 프로그램만 다운로드 가능, 차후 신용 카드 정보 추가하여 유료 프로그램 구입가능)

자신이 현재 체크카드가 아닌 신용카드가 없거나 꼭 무료 어플만 사용할 거라고 생각한다면 무료계정으로 만들어도 된다.

우선 무료어플을 찾아야 한다.

iTunes의 왼쪽 메뉴 중 'iTunes Store'를 클릭하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오른쪽에 'Free Apps'의 목록들이 나타난다. 목록에서 아무 것이나 클릭해도 상관없지만, Free Apps 옆의 See All을 클릭해서 여러가지 무료어플 목록을 보자.

가장 인기 있는 Apps이 순위대로 노출되어 있다. 전부 무료 어플이기 때문에 아무 어플이나 골라서 GET APP를 선택하면 된다. 여기서는 정론지인 경향신문 어플 옆에 있는 GET APP 버튼을 누른다.


이렇게 무료어플을 선택해서 GET APP을 누르면 이렇게 계정을 로긴하고 생성할 수 있는 대화상자가 나온다. 여기서 '새로운 계정 생성' 버튼을 누른

다.

앞의 유료계정을 만들 때와 다르게 지불방법에서 None 항목이 존재한다. 네번째인 None의 라디오 버튼을 누르고 앞의 유료계정 만들 때와 똑같은 과정을 수행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