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iPhone

iPhone (아이폰) 사용기 #9 - 소소한 팁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4. 23.
반응형
1. 홈버튼 이중 클릭
⊙ 바탕화면이 Lock된 상황에서 4번 Home버튼을 두번 누르면 화면상단에 작은화면으로 iPod 실행됨

⊙ 일반 화면에서 아이폰의 홈버튼을 두번 누르면 전화 즐겨찾기가 실행됨. 홈버튼 이중클릭했을 때 동작 설정은 '설정-일반-홈'에서 변경할 수 있음


2. 이어폰 버튼 기능
⊙ 이어폰을 꽂은 상태로 바로 통화버튼(이어폰에 달린 볼륨 조절 버튼 사이에 네모난 부분)을 누르면 바로 노래가 재생됨

⊙ 이어폰의 볼륨 업 키를 짧게 두번누르면 다음곡이 재생됨

⊙ 볼륨업 키를 짧게 세번 누르면 이전곡이 재생됨

⊙ 볼륨 다운 키도 동일한 기능을 가짐


3. 본체 흔들기 
⊙ 메모나 문자메세지 작성시 완전시 지우고 새로 적기 원한다면, 본체를 흔들면 작성한 메시지가 전체 삭제된다. 지운 메시지를 다시 복원하려면 다시 가볍게 아이폰을 흔들어 주면 된다.

⊙ iPod 실행 시 본체를 흔들면 음악 임의재생 가능

4. 계산기
계산기 어플을 실행 후 아이폰을 가로로 뉘이면 공학용 계산기 형태로 바뀐다.

5. 캘린더 아이콘
보통 홈에 위치한 캘린더 아이콘에는 오늘의 날짜와 요일이 적혀져 있다. 날짜와 요일이 매일 바뀐다.

6. 아이폰이 먹통된 경우
아이폰이 꺼져서 1번 전원버튼을 눌러도 반응이 없다면, 1번 전원키와 4번 홈키를 동시에 눌러서 켠다.
이건 대부분의 아이폰에서 한번 정도는 나타나는 현상으로 당황하지 말고 미리 알아 놓는 것이 좋다.

7. 화면 캡쳐
바탕화면이 Unlock된 상태에서 4 + 1번 버튼을 누르면 현 상태의 화면 캡쳐 기능 (사진에 저장)

8. 특수문자 입력 
키보드 자판 입력시 .com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co.kr 이나 .net 등이 나오고 키보드에서 마침표(.)를 누르고 있으면 말 줄임표(…)등이 나와 선택할 수 있다. 원(\)을 누르고 있으면 달러($)를 선택할 수 있다. 
한글 자음을 길게 누르면 쌍자음을 선택할 수도 있다.

9. 노래나 동영상 재생시 원하는 부분으로의 이동 조정
노래나 동영상을 재생한 상태에서 상단의 하얀점 부분을 손으로 대고 왼쪽으로 밀면 원하는 부분으로 되감기를 할 수 있다. 여기서 손을 때지 않은 상태에서 아래방향으로 내리고 왼쪽으로 밀면 천천히 되감기가 된다. 
화면의 중앙 까지 더 내려서 왼쪽으로 밀면 더 천천히 되감기가 되어 1초단위로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