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isure/Trip

신혼여행] 몰디브 벨라사루 (Velassaru) #7

by 우프 2011. 2. 2.
반응형

Velassaru resort

몰디브 벨라사루 (Velassaru) #7

벨라사루의 전체적인 구성을 살펴보기 위해 지도부터 먼저 살펴보시길 ~ 지도는 다음 링크를 클릭 [벨라사루 (Velassaru) 리조트 지도 및 주요시설]

* 수중 스포츠 &  야외 활동

1. 리조트 내 스노클링
워터빌라와 워터방갈로의 경우 숙소에서 바로 바다속으로 스노클링을 할 수 있도록 숙소내부의 베란다에 계단이 위치해 있다. 스노클링을 위해서는 구명조끼와 스노클링 장비가 필요하다. (수영을 잘하시는 분들은 구명조끼가 필요없을 수 있다.)
스노클링 장비 (수경&오리발)는 Dive Center (또는 Immersion)에서 무료로 대여가 가능하다. Dive 센터에 가서 간단한 설명을 듣고 서명을 한 후 대여해준다. 이 때 말해주는 유의사항은 스노클링시 맨발로 바닥을 딛지 말라는 것이다. 숙소근처의 수중에는 살아있는 산호보다는 산호가 죽어 흰색의 가루로 바뀌는 과정이라 바닥에 발을 디뎌도 괜찮을 것 같지만, 산호 덩어리 들이 여전히 있기 때문에 잘못하다간 발을 베기 쉽상이다. 오리발을 끼고 발을 딛는 것은 사실 괜찮은 것 같다. Dive Center에서 대여한 스노클링 장비는 체크아웃 전에 Dive Center로 꼭 반납해야 한다.
구명조끼는 불편하게 Glide에서 랜트를 해야 한다. 구명조끼는 하루에 8 달러씩 요금이 있다. 구명조끼를 몇일 사용 후에 반납을 할 때 구명조끼도 역시 대여한 Glide에 직접 반납을 해야 한다. 반납하면 영수증처럼 금액이 적힌 곳에 사인을 하고 요금은 체크아웃할 때 일괄적으로 계산한다.

2. 스노클링
Dive Center에 스노클링을 가고자 하는 날짜와 시간을 신청을 하면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다. 신청한 날이나 시간대에 사람이 너무 없으면 시간이 옮겨질 수도 있다. Dive Center에 모여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나가다가 구명조끼와 스노클링 장비를 착용하고 바다에 뛰어들면 된다. 나의 경우도 수영을 전혀 못하기 때문에 조금 걱정되긴했지만 구명조끼 입고 바다위에 가만히 떠서 발장구만 치면 되니 크게 걱정할 필요 없을 것 같다.
무척깊어 보이긴 하지만 배안에서도 안의 산호와 물고기들이 보일정도로 물을 매우 맑다. 보통 가이드가 가는데로 따라가면서 바닷속을 보고 사진 도 찍고 하면된다. 온갖 종류의 물고기를 볼 수 있고, 간혹 큰 거북이도 볼 수 있다. 리조트 내에서 스노클링을 하는 경우 실제 바닥에는 하얀 모래와 간간히 보이는 물고기 밖에 없지만, 돈주고 조금 나가서 하는 스노클링은 볼 것도 많고 기대했던 것 보다 매우 괜찮다고 생각된다. 수건이나 물을 배에서 챙겨주니 필요한 것은 별로 없지만 수중에서 찍을 수 있는 카메라는 꼭 챙기시길 ~ㅎㅎ

3. 몰디비안 피싱
일인당 45달러로 몰디비안 피싱은 오후늦게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 선상낚시를 하는 것이다. 몰디비안 피싱이라고 해도 특별한 것은 없다. 낚시대 없이 낚시 줄만 주면 낚시 줄 끝의 고리에 이끼를 끼워주고 알아서 낚시 하는 것이다. 어떤 식으로 낚시 하면 좋은지 설명해 주면 좋으련만 별로 그런 친절함은 보여주지 않았던 것 같다. 스노클링을 하러 먼 바다에 나오면 알겠지만 바다속에 물고기는 엄청나게 많다. 하지만 그냥 낚시줄을 풀고 다시 잡아 당겨보면 물고기들이 미끼만 맛있게 먹는 상황이 태반이다. 물고기를 잡으러 간 것이 아니라 물고기 밥주러 돈 내가면서 간 것이 될 수도 있다. 낚시방법은 줄을 가만히 풀게 놔두면 낚시고리와 납때문에 바다속의 바닥까지 줄이 자연스럽게 풀린다. 여기서 한 몇십센치 정도만 줄을 거두고 기다리다 손에 줄이 팽팽해진 느낌이 오면 잡아 당기면 된다. 말은 쉽지만 참 잡기 힘든 것 같다 ㅡ.ㅡ;;;
참고로 낚시 줄을 바로 바다에 내리고 손에 느낌이 오면 낚시줄을 잡아 당겨 낚시하는 것이다 보니 아무래도 목장갑을 챙겨가면 좀 편리하다.

반응형

댓글